글로벌 그룹 소디엑(XODIAC)이 새 싱글 ‘Alibi’를 통해 한층 진화한 세계관과 새로운 비주얼 콘셉트로 돌아온다. 소디엑은 공식 채널을 통해 네 번째 싱글 ‘Alibi’의 두 가지 버전의 콘셉트 포토와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화려한 변신과 대대적인 컴백을 알렸다.
공개된 콘셉트 포토에서 소디엑은 서로 다른 두 가지 무드 속 아홉 멤버들의 개성과 매력을 극대화하며 새 싱글 ‘Alibi’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담아냈다.

먼저 A버전에서는 금빛 휘장이 화려하게 수놓인 블랙 수트 착장 멤버들이 등장한다. 깊고 그윽한 시선과 고급스러운 무드가 어우러지며, ‘Alibi’의 서사 속 미스터리하고 매혹적인 무드를 드러낸다.
반면 B버전은 데님과 화이트, 블랙 톤을 중심으로 한 캐주얼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보다 자연스럽고 편안한 매력으로 극명한 대비를 이룬다. 두 콘셉트는 서로 다른 분위기 속에서 소디엑 멤버들의 다채로운 비주얼 스펙트럼을 완성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는 붉은 관객석을 배경으로 걸어 나오는 멤버들의 모습으로 시작해, 누아르 영화 같은 연출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멤버의 실루엣 위로 천사의 날개가 펼쳐지는 장면, 그리고 팔목의 피를 보이며 뱀파이어를 연상시키는 장면이 교차되며 뮤직비디오 스토리의 서사를 예고한다.
소디엑의 소속사 잭소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활동을 통해 글로벌 그룹답게 케이팝과 AI 기술의 결합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선보일 계획이다. 공식 뮤직비디오 외에도 소디엑 멤버들의 현실적인 비주얼과 매력을 가상 세계로 이끌어, ‘Alibi’를 주제로 한 ‘왕자와 뱀파이어’ 서사를 AI 생성 뮤직비디오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에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의 마지막 장면에 등장하는 소디엑 멤버들 뒷모습은 곧 그들이 가상 세계로 진입하게 될 순간을 상징하는 것으로 다가오며,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궁금증을 끌어올린다.
소디엑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완전한 가상 세계에 진입하는 보이그룹이 돼 케이팝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몰고 올 예정이다. 특히 AI 콘텐츠와 음악적 융합을 통해 케이팝의 새로운 서사 확장과 글로벌 영향력 강화를 예고하고 있다.
한편, 소디엑의 네 번째 싱글 ‘Alibi’는 오는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