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디엑(XODIAC), 두 번째 싱글 앨범 ‘XOUL DAY’ 발표···기대포인트 셋!

엔터로그

2024. 3. 14. 15:36

본문

글로벌 신예 아이돌 소디엑(XODIAC)이 두 번째 싱글 앨범 ‘XOUL DAY’로 가요계에 컴백한다.

 

소디엑(XODIAC)은 오늘(14일) 컴백 타이틀곡 ‘HEYDAY’가 포함된 두 번째 싱글 앨범 ‘XOUL DAY’를 발표한다. 지난해 12월 출시한 싱글 ‘첫 눈(FIRST SNOW)’ 이후 약 3개월 만에 한층 업그레이드 된 매력으로 돌아오는 소디엑의 컴백을 앞두고 기대되는 변신 포인트들을 짚어봤다.

 

소디엑 콘셉트 포토 이미지, 잭소엔터테인먼트
소디엑 콘셉트 포토 이미지, 잭소엔터테인먼트

강렬함 벗고 우리만의 ‘HEYDAY’를 함께 노래해

이번 신보에는 타이틀곡 ‘HEYDAY’를 비롯해 수록곡 ‘CREME BRULEE’, ‘WONDERFUL TONIGHT’까지 총 3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HEYDAY’는 소디엑이라는 별들이 무대 위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의 모든 장면들을 소블리스(X-BLISS, 공식 팬덤명)와 함께 이 노래에 담아 영원히 간직하자는 의미를 담은 팬송이다. 지난해 4월 25일 정식 데뷔한 소디엑은 3월 14일 화이트데이를 전격 컴백일로 정하고 팬들에게 더없이 특별한 노래 선물을 선사한다.

 

‘HEYDAY’는 이지리스닝 계열의 밴드 편성 곡으로 앞서 선보인 뮤직 드라마를 통해 일부 멜로디가 공개돼 호평 받았다. 경쾌하고 편안한 멜로디로 팬송의 한계를 넘어 글로벌 K팝 리스너들의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소디엑 콘셉트 포토 이미지, 잭소엔터테인먼트

총 3편 뮤직 드라마로 잠재력 입증

소디엑은 ‘XOUL DAY’ 컴백을 앞두고 음악과 스토리가 유기적으로 짜여진 뮤직 드라마를 공개,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총 3편으로 제작된 뮤직 드라마는 꿈과 현실을 오가는 일종의 ‘데자뷰’ 스토리를 통해 소디엑의 우정과 동료애를 그려내 호평받았다.

 

스토리 전면에 나선 소디엑은 일상적인 모습은 물론, 혼돈에 빠진 감정 등을 높은 몰입도로 실감나게 표현해 ‘만능돌’ 가능성을 높였다. 소디엑은 평범한 밴드부원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연기하며 극에 녹아들었다. 

 

소디엑 콘셉트 포토 이미지, 잭소엔터테인먼트

‘2년차’ 괴물 신인 팬송으로 유대감 대중성 다 잡는다

지난해 4월 싱글 앨범 ‘THROW A DICE’로 가요계에 정식 데뷔한 소디엑은 다국적 아이돌 그룹으로 국내를 넘어 아시아에서도 주목받는 괴물 신인으로 급성장했다. 대중음악계는 글로벌 패션계의 뜨거운 스포트라이트 속에 스타일리시한 다국적 K팝 그룹으로 주목받은 소디엑은 데뷔 1주년을 앞두고 팬송으로 컴백하며 팬들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2024년 본격 도약에 나선다.

 

한편, 소디엑은 오늘 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싱글 앨범 ‘XOUL DAY’를 공개하고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