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신예 아이돌 소디엑(XODIAC)이 선보이는 웹드라마 ‘마이 룸메이트(MY ROOMMATE)’의 마지막 에피소드가 공개되며 완결판이 완성됐다.
소디엑은 지난 30일 오후 6시 신곡 ‘SPECIAL LOVE’를 음원 사이트에 발매함과 동시에 각종 공식 채널에 웹드라마 ‘마이 룸메이트’ 세 번째 에피소드인 ‘미씽 룸메이트(MISSING ROOMMATE)’를 공개했다.
이번 웹드라마는 지난 9일부터 신곡 ‘ALWAYS’와 ‘밤하늘’ 음원을 출시하며 공개해 온 웹드라마 ‘마이 스트레인지 룸메이트(MY STRANGE ROOMMATE)’와 ‘더 시크릿 오브 룸메이트(THE SECRET OF ROOMMATE)’에 이은 세 번째 에피소드이자 ‘마이 룸메이트’의 완결판으로 신곡 ‘SPECIAL LOVE’가 입혀 있어 보는 것뿐만 아니라 듣는 즐거움도 동시에 선사한다.
연기돌로 변신한 소디엑과 완성도 높은 스토리텔링을 만날 수 있는 ‘마이 룸메이트’ 1편에서는 두현(렉스)과 현식이 기숙사 룸메이트로 만난 과정이 그려졌고, 2편에서는 어릴 적부터 예지몽을 꿔온 현식에게 새로운 친구들이 생겼다. 완결 3편에서는 현식은 불길한 예지몽을 꾸었지만 친구들의 바람대로 무사히 지나갔다. 하지만 2년 뒤 현식은 과거의 꿈대로 사고를 당하고 만다. 마지막 장면에는 현실인지 환상인지 모를 환한 표정을 짓는 현식이 나타나 과연 이들이 우정의 힘으로 모든 것을 이겨냈을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이번 웹드라마를 통해 연기돌로 변신한 소디엑은 대학생의 청량하면서도 풋풋한 매력을 자연스럽게 표현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인기 화제작 ‘연애플레이리스트’의 시즌4를 연출한 유희운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웰메이드 청춘물을 완성해냈다.
웹드라마 공개와 함께 발표된 소디엑의 신곡 ‘SPECIAL LOVE’는 이제 막 사랑에 빠진 주인공의 설레는 감정이 표현된 노래로 청아한 느낌의 마림바 연주로 시작돼 경쾌한 멜로디로 이어지며 산뜻한 느낌을 선사한다. 속도감 있는 비트에 일렉 기타 사운드 그리고 트랙을 빌드업시키는 편곡 방식으로 소디엑 특유의 자유분방한 느낌을 담아냈다.
이처럼 소디엑은 글로벌 대형 기획사인 원쿨잭소엔터테인먼트에서 기획한 콘셉트에 따라 그룹의 색깔이 바뀌는 신개념 아이돌로 신곡들을 웹드라마에 녹여내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으로 실력파 아이돌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한편, 소디엑은 오는 6월 7일 신곡 전체를 모아 데뷔 미니 앨범 ‘THROW A DICE(쓰로우 어 다이스)’를 출시하며 9인 완전체로 신곡 ‘SPECIAL LOVE’ 활동에 돌입한다.
By 모두의 트로트 | 보도자료·문의 everytrot@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