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학기 자녀교육 고민? 신입생 학부모 비포스쿨과 해결하세요!

대구 뉴스/교육

2023. 2. 3. 12:10

본문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홈페이지

대구시교육청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는 오는 2월 13일(월)부터 2월 27일(월)까지 신학기를 맞아 자녀교육에 대한 고민이 있는 학부모를 위해 ‘자녀교육 가이드북과 함께하는 신입생 학부모 비포스쿨’ 강좌를 개설·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자녀들이 상급학교 진학으로 겪는 교육환경 및 신체적인 변화 등에 대한 학부모의 고민, 중·고등학교 교육과정과 그에 맞는 교육방법 등 학부모의 다양한 고민과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먼저, 2월 13일(월)에 예비 유치원 학부모를 위한 ▲유치원 자녀교육 가이드북 안내를 시작으로, 14일(화) ▲2023 자녀교육 가이드북과 함께하는 초등학교 생활, 16일(목) ▲초등 고학년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 안내, ▲진로진학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 안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그리고, 2월 17일(금) ▲내 자녀 중학교 생활 들여다보기, 21일(화) ▲내 아이의 행복, 어디에서 시작할까요?, 24일(금) ▲특성화·마이스터고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 안내, 27일(월) ▲고교학점제 및 학생 선택중심 교육과정 운영 안내를 끝으로 강좌는 마무리된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학부모들에게 학령에 맞는 다양한 자녀교육 정보를 제공하여 아이들이 슬기롭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강좌는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줌(Zoom)으로 운영되며,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채널 ‘대구학부모교육’에서 강의일 5일 전까지 신청하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문의 전화 : 053-231-1482)

 

By 요즘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