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지의 땅, 아마존! '지구의 약국'이라 불리며 수많은 보물을 품고 있는 그곳에서 발견된 슈퍼푸드가 하나 있습니다. '베리 열풍' 속에서 새로운 슈퍼푸드로 각광을 받고 있는 아사이베리가 바로 그것입니다.
아사이베리(Acai berry)는 브라질 북부 아마존 열대우림 지역에서 자라는 포도알 만한 크기의 야자수 열매로 브라질 원주민들은 '생명의 나무 열매'라 부르는 아주 특별한 야자수입니다.
수세기동안 아마존 원주민들이 특효약으로 사용했던 아사이베리는 눈이 피로를 풀어주고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적포도주에 비해 33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은 물론 항산화 지수는 블루베리의 7.7배에 이를 정도로 슈퍼푸드 중에서도 슈퍼푸드입니다.
'베리 열풍'에 힘입어 점차 국내에서도 '아마존의 선물' 아사이베리에대한 관심이 많아지며 이를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운좋게도 아사이베리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복용해봤습니다.
제가 복용한 제품은 '유기농 볼바 아사이베리'로 브라질산 유기농 아사이베리 퓨레 100% 제품입니다. 아사이베리의 강렬한 보랏빛으로 덮힌 이 제품의 가격은 13만원에 이를 정도로 조금은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겉포장 상자안에는 다시 3개의 작은 상자가 담겨 있으며, 각각의 상자에는 유기농 아사이베리 퓨레가 50ml(12Kcal)씩 10포 들어 있습니다.
가격이 높은 만큼 포장에도 상당히 많은 신경을 쓴 것으로 보이는데, 1회에 복용할 수 있는 적당량을 담은 것이겠지만 1포에 담긴 용량이 50ml밖에 되지 않아 가격이 더욱 부담스럽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50ml라는 용량이 어느 정도인지 숫자로만 보면 쉽게 가늠하기 어려운데, 시중에서 흔히 사먹을 수 있는 요구르트 한개와 비슷한 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3만원짜리 한 상자에 세개의 작은 상자가 들어있고, 작은 상자에는 10포씩 들어 있으니 모두 30포가 들어있는 것이고, 다시말해 1포 50ml의 가격은 4,400원 정도인 셈인 것입니다.
그렇다면 아사이베리가 그만한 값어치를 하는 것이냐? 똑부러지게 그렇다 아니다 답변을 드릴 수는 없습니다. 그동안 아사이베리에 포함된 성분을 섭취하지 못한 경우가 아니라면 고작 30포를 먹고서 효과를 볼 수는 없을테니 말이죠.
하지만, 단 하나 아시아베리를 복용한 효과가 아닌가 싶은 게 있는데 바로 배변활동이 상당히 좋아졌다는 것입니다. 별다르게 식습관이 바뀐 것이 없는데도, 아사이베리를 복용 후 배변활동이 좋아진 것은 아무래도 아사이베리에 포함된 섬유질 덕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사이베리가 자랑하는 항산화 성분의 효능을 경험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최소 3개월정도의 꾸준한 복용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효능자체는 이미 여러 연구기관을 통해 검증된 것이니 블루베리보다 뛰어난 것이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건강을 위해 이와같은 형태의 제품을 고를때 선택사항으로 염두에 둘 것을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또하나, '유기농 볼바 아사이베리'는 다른 첨가물이나 과일을 혼합한 것이 아니라 100% 아사이베리인 탓에 색이나 냄새, 맛이 색다른게 때로는 거북하게 느껴질 수 도 있습니다. '몸에 좋은 약이 입에 쓰다'라는 말이 있지만 이 제품은 특별한 냄새나 맛이 없고 어찌보면 한약을 먹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몇차례 먹다보면 괜찮다는 분들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친숙하지 않은 맛 때문에 블루베리나 플레인 요구르트를 타서 복용을 했습니다.
아사이베리는 위 제품처럼 과채주스 형태 외에도 분말 형태로도 나와 있으니 기호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분말은 주스보다 아사이베리를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이하게 열매보다 수분만을 제거한 냉동건조한 상태가 더 많은 영양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아마존의 선물', '아마존의 와인', '아마존의 비아그라' 등 뛰어난 효능으로 수많은 별칭으로 불리우는 슈퍼푸드 아사이베리(Acai berry), 건강을 위한 또 하나의 선택사항으로 염두에 두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아사이베리를 경험해보고 싶으시다면 현재 볼바 유기농 아사이베리 100% 주스 1+1 특가 판매 행사가 진행중이므로 보다 저렴한 가격에 아사이베리를 맛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본 체험 후기는 블로그와이드(www.blogwide.kr)에서 제품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