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딧, 설맞이 한복 화보 공개···꽃도령 비주얼 자랑!

엔터로그

2026. 2. 16. 19:40

본문

스타쉽의 초대형 프로젝트 ‘데뷔스 플랜(Debut’s Plan)’을 통해 탄생한 뉴 보이 그룹 아이딧(IDID)이 명절을 맞이해 한복을 입고 꽃도령 비주얼을 자랑했다.

 

아이딧(IDID·장용훈, 김민재, 박원빈, 추유찬, 박성현, 백준혁, 정세민)은 설 연휴를 맞아 공식 채널을 통해 한복 화보를 공개하며 글로벌 케이팝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이딧(IDID) 설 한복 화보., 스타쉽
아이딧(IDID) 설 한복 화보., 스타쉽

지난 15일 낮 12시와 오후 6시 낮과 밤에 맞춰 콘셉트를 달리해 순차적으로 공개된 화보에는 겨울 한복을 정갈하게 차려입은 아이딧(IDID) 멤버들이 전통 가옥에서 강렬하면서도 차분한 아우라를 뿜어내는 모습이 다채롭게 담겨 있다. 밝은 빛으로 따스해진 낮과 달빛이 비치는 고요한 밤의 극명한 대비를 이룬 풍경 앞에서 도자기처럼 매끄러운 피부와 뚜렷한 이목구비, 훤칠한 비율을 뽐낸 아이딧(IDID) 멤버들의 비주얼이 감탄을 자아낸다.

 

은박이 수놓인 감색 도포와 흰 저고리로 강렬한 매력을 강조한 장용훈부터 금박이 화려하게 수놓인 소매와 날카로운 턱선으로 날렵한 비주얼을 드러낸 김민재, 짙은 눈빛과 부드러운 자태로 치명적인 매력을 더한 박원빈, 회색 두루마기에 전통 문양의 허리끈으로 도발적인 비주얼을 강조한 추유찬, 보랏빛이 은은하게 감도는 회색 도포로 차분한 매력을 뽐낸 박성현, 옅은 하늘색과 회색 한복에 볼끼를 뒤집어 착용해 패션 디테일을 살린 백준혁, 선이 고운 비주얼이 돋보이는 한복 착장에 하얀 눈처럼 맑고 깨끗한 이미지를 강조한 막내 정세민까지 멤버들의 각양각색 매력이 조화롭게 펼쳐져 시선을 사로잡는다.

 

아이딧(IDID)의 한복 화보를 접한 팬들은 “너무 예쁜 한복둥이들”, “햇살보다 더 빛나는 우리딧”, “한복 비주얼 선물 고마워요”, “보자마자 숨 멎을 뻔, 한복 입은 아이딧 완전 멋짐” 등 댓글을 남기며 뜨거운 반응을 쏟아냈다.

 

‘아티스트의 명가’ 스타쉽이 5년여 만에 론칭한 7인조 보이 그룹 아이딧(IDID)은 춤, 노래, 매력, 팬들과의 소통 능력 등 다양한 플랜에서 올라운더 아이돌로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으며 지난해 9월 데뷔했다. 데뷔 앨범 ‘아이 디드 잇. (I did it.)’은 발매 첫 주 만에 44만 1,524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했으며, 타이틀곡 ‘제멋대로 찬란하게’는 데뷔 12일 만에 음악 방송에서 1위를 거머쥐며 5세대 아이돌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켰다.

 

첫 번째 싱글 앨범 ‘PUSH BACK(푸시 백)’으로 데뷔 2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한 아이딧(IDID)은 ‘2025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에서 IS 라이징 스타상을, ‘제17회 멜론뮤직어워드’에서 ‘글로벌 라이징 아티스트’를 거머쥐며 2026년 활약이 더 기대되는 아이돌 그룹으로 존재감을 증명했다. 또한 지난해 KBS 2TV ‘2025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인 재팬’, SBS ‘2025 가요대전’, MBC ‘2025 MBC 가요대제전’ 등 연말 지상파 가요축제를 섭렵하며 대세 아이돌임을 증명했다.

 

설맞이 한복 화보를 공개하며 글로벌 팬들의 심장을 정조준한 아이딧(IDID)이 2026년 어떤 기록을 쓸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