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반스케쳐스와 '대구를 스케치하다'

대구 뉴스/교육

2023. 3. 3. 12:49

본문

대구북부도서관, 어반스케쳐스와 함께하는 기획전 ‘대구를 스케치하다’ 개최

대구북부도서관은 오는 3월 30일(목)까지 도서관 1층 전시실에서 어반스케쳐스와 함께하는 기획전 「대구를 스케치하다」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내가 사는 대구, 함께하는 북부도서관’을 주제로 어반스케쳐스 대구 회원 32명이 참여해 작가의 일상이자 시민들의 일상일 수 있는 도서관과 대구의 풍경을 그린 작품 55점을 선보인다.

 

이번에 전시되는 55점의 작품 중에서 ▲햇살 가득한 날 도서관, ▲꿈을 찾아서, ▲이야기가 있는 곳 등 10점의 작품 속에는 북부도서관의 모습이 곳곳에 담겨 있다.

 

어린이실을 그린 김경미 작가는 ‘주말에 가족과 함께 도서관 나들이를 한 어린이의 작은 손가락이 가리키는 곳, 그 꿈이 꼭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라는 바람도 그림 속에 남겨놓았다.

 

이외에도 ▲침산동 골목길, ▲달성군 주택가 등 매일 지나다니는 골목과 놀러가던 동네 속 풍경을 담은 45점의 스케치 작품을 통해 그림 한 점 한 점에서 다양한 대구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전시 관람은 누구나 가능하며, 평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전시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부도서관 독서문화실(☎231-262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어반스케쳐스는 현장에서 그린 그림을 공유하는 사람들의 모임으로, ‘우리의 드로잉은 시간과 장소의 기록, 우리가 본 장면을 진실하게 그린다’라는 규약 하에 현장의 스토리를 생생하게 담아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것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국제적인 비영리 조직이다.

 

By 요즘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