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재학교 대구과학고 '주말 작은 실험실'···시민과 함께 일상 속 과학 실험

대구 뉴스/교육

2023. 5. 26. 12:22

본문

영재학교 대구과학고 '주말 작은 실험실'
영재학교 대구과학고 '주말 작은 실험실'

과학영재학교 대구과학고등학교는 2023년 5월 27일(토) 오전 9시 30분 학교 캠퍼스에서 대구 시민을 대상으로 ‘대곽 주말 작은 실험실’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구과학고‘주말 작은 실험실’ 행사는 지난 5월 13일(토) 첫 행사를 성황리에 마치고, 오는 5월 27일(토) 행사를 포함하여 2023년 10월 28일(토)까지 3번의 행사가 더 실시될 예정이다.

 

주말 작은 실험실 행사에서는 물리·화학·생물·지구과학·정보과학 관련 동아리 학생들이 참여 시민들에게 과학 원리를 설명하고, 이를 토대로 실험을 진행하여 시민들에게 과학의 즐거움과 중요성을 알린다. 대구과학고 학생들은 학업과 연구의 바쁜 일정 속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과학을 경험하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알차게 행사를 준비해왔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가 과학에 대해 흥미를 가지게 되어 진로를 찾아나가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행사가 또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2학년 OOO 학생은“평소 학교에서 배우고 연구한 것을 지역 주민들과 나누며 큰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과학의 대중화를 위한 실천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대구과학고 이용호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배움을 나누는 활동을 통해 과학 역량과 인성을 겸비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