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예쁘기로 소문난 '대구 출신' 여자 연예인 BEST 10

엔터로그

2021. 11. 23. 15:44

본문

대구는 예로부터 미인이 많기로 유명한 지역이다. 대구 미인들이 미스코리아대회에서 꾸준히 좋은 성적을 거둔데다 연예계 스타 중에서도 대구를 고향으로 둔 미인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유전적으로 북방계와 남방계가 교차하는 지역이라서, 자연재해가 없는 분지지형이라서, 피부미용에 좋은 사과가 많이 나는 지역이라는 설 등 다양한 이유들이 '미인의 도시' 대구를 이야기하고 있다.

 

그렇다면 '미인의 도시' 대구 출신 연예인들은 누가 있을까? 지금부터 연예계 스타 중 예쁘기로 소문난 대구 출신 미녀 연예인들을 살펴보자.

 

낸시(모모랜드)

낸시 인스타그램

낸시는 미국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 태어난 혼혈로 걸그룹 모모랜드에서 센터를 맡다. 대구시 북구 칠곡에서 태어나 대구월배초등학교를 다닌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이린(레드벨벳)

아이린 인스타그램

걸그룹 레드벨벳의 센터 아이린(본명 배주현)은 대구시 북구 칠곡에서 태어나 대구인지초-운암중-학남고를 나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정상급 연예인만 할 수 있다는 소주 광고를 찍기도 했다.

 

문채원

문채원 인스타그램

'바람의 화원', '찬란한 유산', '공주의 남자', '굿 닥터' 등을 통해 자연스런 연기로 호평을 받고 있는 배우 문채원은 대구시 중구에서 태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단아한 인상으로 한복이 잘 어울리는 여자 연예인으로 유명하다.

 

김선아

김선아 인스타그램

김선아는 대구시 중구에서 태어나 경북대 사범대학 부설초를 졸업했다. 초등학교 졸업 후 일본으로 이민을 갔고, 미국으로 유학을 다녀와 일본어와 영어에 능통한 것으로 알려졌다. 드라마 '내이름은 김삼순'은 중동과 동유럽에 수출되는 등 한국은 물론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손태영

손태영 페이스북

손태영은 대구시 달서구에서 태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스코리아 입상 후 예능과 드라마를 통해 인기를 끌었다. 2008년 대표 미남배우 권상우와 결혼하며 연예계 선남선녀 커플로 화제가 됐다.

 

추자현

추자현 인스타그램

추자현은 대구시 서구 비산동에서 태어나 대구인지초등학교를 졸업했다. 데뷔 후 '카이스트'로 인기를 얻으며 '명랑소녀 성공기', '사생결단'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다. 이후 중국에 진출하며 한국에서 보다 더 큰 인기를 얻으며 중국에서 가장 성공한 한국 배우로 평가받기도 했다.

 

민효린

민효린 인스타그램

민효린은 대구시 동구에서 태어나 입석여중-대구동부여고를 졸업했다. 의류 브랜드 모델로 데뷔 후 CF와 광고로 얼굴을 알렸다. 나카시마 미카의 'Stars'를 리메이크하며 가수로도 데뷔한다. 2018년 오랜 공개 연애 중이던 가수 태양과 결혼했다.

 

엄지원

엄지원 인스타그램

엄지원은 대구시 달서구에서 태어나 경화여중-효성여고-경북대를 나왔다. 시트콤으로 데뷔 후 영화, 드라마, MC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대표작으로 '똥개', '미씽: 사라진 여자', '싸인', '방법' 등이 있다.

 

송혜교

송혜교 인스타그램

송혜교는 대구시 달서구에서 태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마트교복 모델 선발대회 대상으로 입상하며 데뷔했다. '순풍산부인과'로 이름을 알린 후 '가을동화', '호텔리어', '올인', '풀하우스', '태양의 후예' 등 수많은 히트작에 출연하며 대표 한류스타로 자리매김했다.

 

손예진

손예진 페이스북

손예진은 수성구 상동에서 태어나 대구수성초-범일중-정화여고를 나왔다. '포카리스웨트'를 통해 청순미녀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후 '클래식', '여름향기', '내 머리속의 지우개'를 통해 멜로의 여왕으로 등극한다. 지난해 '사랑의 불시착'의 대성공으로 로코와 멜로를 넘나드는 한국대표 여배우로 자리잡았다.

 

낸시, 아이린, 문채원, 손태영, 민효린, 추자현, 김선아, 엄지원, 송혜교, 손예진...대구를 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미녀 연예인들을 살펴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