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비 5억 5천5백만 원 확보
▶ 지역 예술인 70명 선발, 매월 120만~140만 원을 활동비로 지급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예술인지원센터가 내달 13일까지 '예술인 파견지원사업-예술로 대구' 참여 예술인과 기업·기관을 모집한다.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예술인지원센터에서는 <2023년 예술인파견지원사업 – 예술로 대구>의 참여기업·기관(마을) 및 리더 예술인을 2월 17일(금)부터 3월 13일(월)까지 모집한다.
지난해 대비 8000만 원 증가한 국비 5억 5,500만 원을 확보하면서, 참여 규모를 총 14개 기업·기관(마을)과 참여 예술인 70명(리더예술인 14명, 참여예술인 56명)으로 확대 모집한다.
<예술인파견지원사업 – 예술로>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기업·기관과 예술인들의 매칭을 통해 팀을 이루어 기업의 이슈를 예술인의 시각에서 다채롭게 해결하며 예술인의 가치와 예술 직무영역을 확대하는 사업이다.
참여 대상은 대구광역시 소재의 기업·기관(마을) 및 예술인으로 예술인의 경우 ‘예술인복지법’상 예술활동증명을 완료한 예술인이어야 한다. 예술인과 기업·기관은 선정 후 매칭을 통해 팀 단위로 약 6개월간 협업 활동을 진행한다.
원활한 예술 활동을 위해 진흥원에서는 예술인들에게 월 활동비를 지원하며(리더 예술인 월 140만 원, 참여 예술인 월 120만 원), 기업·기관에서는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공간, 재료비 등을 협의를 통해 제공할 수 있다.
본 사업을 통해 예술인은 기업·기관의 조직문화를 경험하고 다양한 예술인들과 함께 새로운 방식의 협업 활동을 진행해 볼 수 있으며, 기업·기관은 창의적 예술 방식을 통해 조직의 이슈를 해결하거나 이전과는 다른 형식의 행사, 공연, 워크숍 등을 기획하여 진행해 볼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참여기업·기관 및 리더 예술인 신청·접수는 내달 13일까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https://dgfca.or.kr/) 및 예술인지원센터 홈페이지(www.artistcenter.or.kr)에서 참여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dgart123@dgfc.or.kr)로 접수하면 된다. 참여 예술인은 내달 17일부터 31일까지 별도로 모집한다.
박순태 문화예술본부 본부장은 “예술인과 사회의 협업을 기반으로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예술인의 직업 역량 및 예술 영역 확대에 이바지하고, 예술의 가치가 창출되는 창작을 지원할 것”이라 말했다.
공모와 관련된 문의 사항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https://dgfca.or.kr) 및 예술인 지원센터 홈페이지(www.artistcenter.or.kr)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By 요즘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