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월광수변공원 일대 무선인터넷 설치···달서구, 공공와이파이 구축사업 확대 예정

대구 뉴스/기타

2023. 5. 9. 16:20

본문

대구 달서구는 10일 도원지 동편 월광수변 공원 일대 「와이파이 프리존 조성」으로 무료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달서구는 월광수변공원 일대(33,500㎡) 공공와이파이 프리존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서비스에 들어간다.

 

달서구는 지난 4월, 구 대표 명품공원인 월광수변공원을 찾는 방문객에게 우수한 품질의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예산 1억 원을 투입해 구축을 완료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공원 생태환경을 고려, 환경훼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 시설을 활용하고 비굴착, 무선브릿지전송 방식을 이용해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신기술을 적용해 빠른 속도 및 넓은 서비스 영역을 지원하며 이동 시에도 끊김없는 서비스가 가능하다. 월광수변공원 와이파이 서비스는 PublicWifi@Dalseo로 접속하면 된다.

 

월광수변공원 일대 무선인터넷 설치, 픽사베이

한편, 달서구는 기존 무료와이파이 자체구축 및 2019년부터 추진 중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지자체 협력 공공와이파이 사업으로 관내 공원, 전통시장, 행정복지센터, 도서관 등 총 114개소에 무료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또한, 올해 무선인터넷 인프라 확대구축 사업으로 달서선사관, 이곡장미공원 등 5개소에 신규 설치(예정) 등, 앞으로도 관내 주요 공원, 전통시장, 체육·문화시설을 대상으로 공공와이파이 구축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공공와이파이 설치로 구 대표공원인 월광수변공원을 이용하는 내방객들의 정보 접근성 및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공와이파이 사업을 확대 추진해 스마트 인증도시 달서구의 위상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