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라이프 대구

웹 2.0 시대의 새로운 영향력세력들 - 링크의 경제학 본문

블로그 라이프

웹 2.0 시대의 새로운 영향력세력들 - 링크의 경제학

라이프대구 2009.01.31 10:46
'13인의 블로거가 추천하는 링크의 경제학'

작년 10월, 한국형블로그마케팅의 저자이자 Blog Marketing bible* 블로그를 운영중이인 세이하쿠님의 부탁으로 제 인생의 첫 추천사를 쓰게 되었습니다.

+ 세이하쿠님은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추천사를 부탁하는 글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인터넷 영향력행사자에 관계된 두번째 책이 나올 예정입니다)

처음 세이하쿠님의 요청을 받았을 때에는 별다를 바 없는 블로그를 너무나 후하게 평가해주신데 대해 당황스럽기도하고 부담도 되어 거절을 할까도 싶었지만,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에다 그 동안 블로그를 운영해오며 어렴풋이 느껴왔던 것들을 정리도 할 겸 추천사를 쓰게 되었습니다.



정보의 생산과 유통이 소수의 엘리트에게만 독점되고 그들이 생산한 정보를 대중이 일방적으로 수용하던 매스 미디어의 시대와는 달리 블로그와 팟캐스트를 통해 누구나 쉽게 세상을 향해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지금은 바로 새로운 것, 새로운 시대라 할 수 있다. 말하자면 누구나 영향력 행사자가 될 수 있는 시대가 온 것이다.

- JK (라이프 대구 운영자) www.lifedaegu.com

+ 원래는 좀 더 장황하고 많이 부족한 글이었는데, 출판사에서 적당히 편집을 해주셨더군요. ^^;

아무튼 추천사를 보내고 마치 제가 저자인 마냥 언제쯤 출간이 될까 목이 빠져라 기다리고 있었는데, 몇달이 지나 새해가 되어서야 출간이 되었습니다.

링크의 경제학 - 10점
폴 길린 지음, 최규형 옮김, 세이하쿠 감수/해냄

+ 원제는 'The New Influencers'인데, '링크의 경제학'이란 제목으로 출간이 되었네요. ^^



링크의 경제학 차례

- 1장 소셜 미디어의 탄생
- 2장 링크로 만나는 세상 : 블로고스피어
- 3장 소셜 미디어의 열성 팬들: 열정을 공유다
- 4장 시장을 움직이는 영향세력들
- 5장 기업, 대화에 참여하다
- 6장 Web2.0 시대, 작은 기업에 큰 기회가 있다
- 7장 PR의 새로운 규칙을 정하다
- 8장 팟캐스트, 소리로 쓰는 블로그
- 9장 트랙백에서 태그까지, 무엇으로 대화할 것인가
- 10장 진화하는 바이러스 마케팅
- 11장 야생마를 길들일 준비가 되어 있는가

앞서 잠깐 말씀드린 것처럼 '링크의 경제학' 감수를 맡은 세이하쿠님은 10여분의 블로거들에게 블로그를 통해 추천사를 부탁했었는데, 그 분들이 남긴 추천사도 몇 개 소개합니다.

명승은 (링블로그 운영자)

통찰과 직관, 순발력이 산업사회와 지식사회를 갈라놓는 결정적인 요인이라는 저자의 주장에 공감한다. 구태의연한 방식의 삶은 고수하면서 연전히 사람과 사람들의 관심사를 측정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마케터와 홍보인에게 적극 추천해주고 싶다.

이중대 (Interactive Dialogue & PR 2.0 블로그 운영자)

'공유', '개방', '참여'를 키워드로 하는 웹2.0의 등장과 인터넷의 급성장 덕분에 이슈 메이킹 노하우를 익힌 개인들은 이제 사회 전반에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산업별로 특정 주제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소셜 미디어 활용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 블로거들이 계속 등장하리라 예상되는 만큼, 이 책이 새로운 영향력 행사자로 거듭나고 싶은 개인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이종범 (BIZ and BLOG 운영자)

이 책에서 저자는 영향력 행사자에 대해 낱낱이 파헤치고, 그 영향력을 좀 더 체계적이고 강력하게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당신은 어떤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고, 어떤 영향력을 행사하고 싶은가? 블로그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꼭 읽어야 할 책이다.

하테나 (하테나 블로그 운영자)

세상에 영향을 미쳤던 기존 매체나 기득권 세력이 혼란스러울 정도로 세상은 다변화되고 또한 블로그 등 새로운 커뮤니티 도구를 통해 다양한 영향력을 갖춘 일반인들이 등장하고 있다. 기존 매체나 기득권 세력은 현재의 현상을 부정적인 시각에서 바라보며 안 좋은 측면을 부각시키려고 하지만, 주도권은 이미 그네들의 손을 떠나 대다수 일반인에게 넘어간 상태임을 '링크의 경제학'에서 보여주고 있다.

이외에도 여러명의 블로거들이 '링크의 경제학' 추천사를 쓰셨는데, 모든 추천사를 보시려면 세이하쿠님의 링크의 경제학 추천사 모음 포스트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보시다시피 정말 유명한 블로거들이 추천사를 쓰셨는데, 보잘 것 없는 제 블로그가 꼽사리 낄 수 있게 기회를 주신 세이하쿠님께 감사드리고, 소셜 미디어, 마케팅, 블로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번 읽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

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