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서부지구관리소는 오는 10월 14일(토)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에 서오릉(경기 고양시) 재실 마당에서 해설과 함께 서오릉을 소재로 창작한 전통음악 공연을 감상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음악 속 왕릉이야기_서오릉편’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서오릉의 이야기를 토대로 한 ‘조선왕릉 – 역사와의 대화’, ‘서오릉 이야기’ 등과 매사냥, 씨름 등 인류무형유산을 소재로 한 ‘수지니 날지니’, ‘한판’, ‘오채’ 등 장구, 북, 대금 등이 조화를 이루는 다채로운 전통음악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자개 휴대전화 받침대(그립톡) 만들기’, ‘십이지신 열쇠고리 만들기’, ‘십이지신 긁는 그림(스크래치 드로잉)’까지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준비되어 있어 참여자들에게 서오릉의 가을 정취를 느끼며 즐거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번 행사는 10월 4일(수) 오후 1시부터 10월 11일(수) 오후 11시 59분까지 조선왕릉 누리집(royaltombs.cha.go.kr)을 통해 회차당 100명까지 선착순 사전예약(전화예약 불가)을 진행하며, 무료(입장료 별도)로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번 전통음악 공연을 위한 특별한 온라인 행사도 마련된다. 조선왕릉서부지구관리소 사회관계망서비스(인스타그램)에 게재되는 문제의 정답과 함께 ‘음악 속 왕릉이야기_서오릉편’의 참여 후기 등을 10월 18일까지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40명에게 소정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 조선왕릉서부지구관리소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royaltombs_seobu/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서부지구관리소는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관람객들이 아름다운 조선왕릉의 가을 풍경 속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국가유산을 향유하며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세계유산 조선왕릉의 모습을 기억하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