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녀교육 궁금증 원스톱 해결 '대구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

대구 뉴스/교육

2023. 3. 2. 11:28

본문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3월부터 학부모 자녀교육에 대한 서비스를 한 곳에서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기존에 운영되어 오던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를 대구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로 확대ㆍ개편하여 운영한다.

 

대구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는 ▲기존의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학부모교육 뿐만 아니라, ▲가족코칭, 기초학력, 진로진학 등 학부모와의 1:1 상담 지원 ▲조부모 대상의 손자녀 교육 서비스 강화 ▲대구학부모교육‘챗봇’등 학부모교육 온라인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여 학부모들에게 자녀교육 관련 정보를 보다 쉽게 제공한다.

 

□ 학부모 자녀교육 상담 기능 확대

 

전문상담인력 5명(상담사 1명, 교육퇴직상담봉사자 4명)과 상담전용공간을 확보하여 ▲자녀에게 적합한 양육 기술 및 대처방식을 탐색하고, 부모-자녀 간 긍정적 관계 형성을 위한 가족코칭 상담, ▲1:1 또는 소규모 진로 탐색을 위한 진로진학 및 기초학력 상담, ▲온․오프라인을 통해 접수되는 다양한 학부모들의 궁금증들은 전문기관과 연계하여 지원하는 등 학부모의 자녀교육 상담 기능을 보다 강화한다.

 

특히, 가족코칭 상담은 매월 MBTI・TCI・PAT 검사 기반 가족코칭과 영화치료를 활용한 가족코칭 등 주제를 달리하여 가정의 건강한 교육적 기능 회복에 주력할 예정이며, 진로진학 상담은 1:1 또는 소규모 그룹 매칭을 통해 자녀별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가족코칭 및 자녀 진로진학 상담은 오는 4월부터 사전 안내 및 신청을 통해 운영된다.

 

□ 조부모 대상 맞춤형 손자녀 교육 운영 확대

 

학부모교육의 취약계층인 조부모를 대상으로 손자녀 양육과 돌봄,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손자녀와의 소통, 공감 방법과 교육 방법 등을 익힐 수 있는 맞춤형 콘텐츠와 교육 서비스 제공도 확대할 예정이다.

 

□ 학부모 자녀교육 정보 온라인 서비스 강화

 

▲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누리집을 개편하여‘학부모정보 모두모아’를 통해 학교급별 자녀의 분야별 정보 제공, ▲카카오톡에 대구학부모교육 ‘챗봇 모두모아’시스템을 구축하여 자녀교육 맞춤형 정보 제공, 키워드를 통한 정보 검색, 1:1 채팅 및 전화 연결을 통한 상담 기능 강화, ▲유튜브 대구학부모교육 채널에서는 학부모에게 온라인 자녀교육 콘텐츠를 제공하여 자녀교육 자료와 정보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돕고,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진로진학ㆍ자녀교육 상담정보 등을 한 곳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지원하여 학부모들이 우리 아이들을 건강하게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자녀교육 궁금증 문의 방법

△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대구 남구 중앙대로31길 150, 053-231-1484 )로 방문하거나 △전화 상담(053-231-1484) △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 채널에서 ‘대구학부모교육’ 친구 추가 후 챗봇 시스템의‘상담직원 연결’등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By 요즘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