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장학퀴즈-최강크루! 북일고·대구국제고·현대고·경구고! 우승팀은?

엔터로그

2024. 6. 10. 17:39

본문

- 내신과 모의고사 성적은 기본? 총학생회장과 교내 브레인 퀴즈 출제자 등 다양한 재능을 지닌 크루 총집합! 본선 6조의 퀴즈 실력은?

- 매회 학생들을 당황하게 만드는 최상난도의 新유형 퀴즈! 이번 주 크루들의 머리를 쥐어짜게 만든 새로운 퀴즈의 정체는?

- 최고의 라이벌 등장! 라운드마다 1, 2등을 주고받으며 최종 라운드까지 골인한 두 팀! 마지막 단 한 문제로 희비가 엇갈린 두 팀의 운명은?

 

장학퀴즈

전국에서 모인 ‘4팀 4색’ 고교 브레인 총집합! 본선 6조 대결!

교과 지식은 기본! 창의 사고력을 발휘해 브레인 퀴즈를 풀어야 하는 <장학퀴즈-최강크루>! 본선 6조 대결에서는 4팀 4색 개성 넘치는 크루들이 대거 등장했다. 전국 단위 자사고의 총학생회장과 교내 브레인 퀴즈 출제자인 북일고 팀부터, 학교에서는 전교 등수 라이벌이지만 장학퀴즈 출연을 위해 ‘전략적 동맹’을 맺은 특목고 혼성 크루 대구국제고 팀, 자칭타칭 4차원 소녀들(!?) 남다른 발상으로 브레인 퀴즈 올킬에 나선 현대고 팀, 묵직한 ‘3학년 선배’ 포스를 풍긴 경구고 팀은 장성규 MC도 반한 성우 뺨치는 꿀 보이스로 퀴즈 대결의 시작을 열어주었다. 그 어느 때보다 강렬한 인상을 남긴 본선 6조 크루들! 본격적인 퀴즈 대결에서는 어떤 활약을 펼칠지 관심이 모아진다.

 

장학퀴즈

매회 등장하는 최상난도 新유형 퀴즈! 제한 시간에 풀지 못하는 팀 속출, 이대로 포기?

<장학퀴즈-최강크루>에서는 매회 최상난도의 다양한 신유형 문제들을 선보이며 퀴즈 대결의 진수를 더해가고 있다. 그중 학생들의 깊은 탄식을 불러온 문제가 있었으니, 이른바 ‘오류 찾기’ 퀴즈! 문제 지문 중 틀린 부분을 찾아내 그 이유를 설명하고, 올바른 답으로 고쳐야 해서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요구하는 융합형 문제이다. 하지만 크루들 사전에 포기란 없는 법! 팀별로 머리를 맞대고 서로의 지식을 총집합해 정·오답을 판단하기 시작하는데... 물론 이 과정이 순탄치만은 않다. 서로 다른 의견, 빗나간 답안 도출 과정으로 난항을 겪는 크루들! 과연 제한 시간 내에 완벽한 정답을 맞힌 크루가 있을까? 이뿐만 아니라 매회 역대급 난도의 브레인 퀴즈에서는 너무 신중한 나머지, 정답을 썼다가 바꾸며 득점 기회를 놓치는 크루가 등장한다. 단 한 문제만으로도 운명이 엇갈려, 드라마보다 더 스릴 넘치는 장학퀴즈 최강크루! 

 

장학퀴즈

북일고 VS 현대고, 대구국제고 VS 경구고 팽팽한 맞수대결, 최종 우승팀은 누구?

<장학퀴즈-최강크루> 본선 6조에서는 1라운드부터 4팀 모두 각각 라이벌 구도가 형성돼 한 치의 양보 없는 대결이 펼쳐졌다. 광역 단위 자사고인 현대고 팀에게 전국 단위 자사고의 힘을 보여주겠다고 나선 북일고 팀과 그런 북일고의 코를 납작하게 만들어주겠다며 코웃음을 친 현대고! 유일한 3학년 팀인 경북 구미의 경구고는 인근 지역에 있는 대구국제고 후배들을 가볍게(?) 눌러주겠다고 했지만 상대가 만만치 않다. 특목고 대구국제고 팀은 “대구 분지의 뜨거운 맛을 보여주겠다!”며 자신감 가득 찬 태도를 보였는데...라이벌 심리가 발동해서인지 긴장감과 몰입감이 넘쳐났던 6조 대결! 팽팽한 대결을 이어가던 중, 양강 구도를 만들며 마지막 라운드까지 살아남은 두 팀은 ‘진정한 맞수’로서의 최종 대결을 펼치게 된다.

 

매 라운드마다 선두를 엎치락뒤치락했던 만큼 누가 우승할지 전혀 예측할 수 없다! 결국 마지막 남은 한 문제로 결판을 지어야 하는 상황... 과연 두 팀 중 우승의 영광을 안고 준결승에 진출할 팀은 누가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