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축구 클럽 순위 TOP 10

세계는 요즘

2023. 4. 1. 12:24

본문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축구 클럽, 픽사베이

축구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이다. 배트나 라켓 같이 특수한 장비 없이도 둥근 공만 있으면 쉽게 즐길 수 있어 전 세계 35억명이 넘는 팬을 가지고 있다. 패스와 득점, 코너, 헤더, 승부차기, 세리머니까지 사각의 그라운드 위에서 펼쳐지는 모든 순간이 축구팬을 열광하게 만든다. (관련글: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 TOP 10)

 

영국의 대중매체 미러(Mirror)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축구클럽을 발표('21)했다. 미러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트위터, 틱톡, 유튜브 등 5개의 주요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팔로워수를 통해 순위를 정했다.

 

가장 인기있는 축구 클럽 TOP 10에서 1위를 차지한 클럽은 바로 레알 마드리드(Real Madrid)이다. 다양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측정한 결과 2억 7,070만에 이르는 팬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레알 마드리드는 스페인 라리가의 명문 구단으로 지난 시즌 라리가는 물론 챔피언스 리그에서도 우승을 거머쥐며 14번째 빅이어를 들어 올렸다.

 

아쉽게 2위를 차지한 클럽은 레알 마드리드의 라이벌 FC 바르셀로나(Barcelona)이다. 2억 6,960만의 팔로워를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1899년 창단한 이 팀은 스페인 까탈루냐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잡고 있다.

 

3위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Manchester United)가 차지했다. '레드 데블스(The Red Devils)'라 불리는 이 팀은 우리에게는 박지성이 활약했던 팀으로 친숙하다. 전설적인 축구감독 알렉스 퍼거슨 경이 떠난 이후 상당기간 침체기를 겪었지만 최근 에릭 텐하흐 감독을 영입하며 명가 재건에 나서고 있다. 1억 6,800만의 팔로워를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4위는 프랑스 리그1의 파리 생제르맹 FC(Paris Saint-Germain)이 차지했다. 총 1억 4,300만의 팔로워를 지닌 이 팀은 킬리안 음바페, 네이마르 주니오르, 리오넬 메시, 잔루이지 돈나룸마 등 많은 스타 플레이어를 보유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5위는 이탈리아 세리에 A의 전통적인 명문 유벤투스 FC(Juventus FC)가 차지했다. 이탈리아 토리노를 연고로 하는 이 팀은 세리에 A 역대 최다 우승팀으로 강렬한 흑백의 줄무늬 패턴 '비안코네리(Bianconeri)'가 유명하다. 1억 1,520만의 팔로워를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6위는 러시아의 석유재벌 로만 아브라모비치(Roman Arkadyevich Abramovich)가 인수하며 막강한 자금력을 통해 신흥 명문으로 자리잡은 첼시 FC(Chelsea FC)가 차지했다. 1억 750만의 팔로워를 가진 이 팀은 여전히 인기가 높지만, 최근 전쟁으로 인한 제재로 로만이 첼시에서 손을 떼며 어려움을 겪고 있다.

 

7위는 1억 310만의 팔로워를 지닌 리버풀 FC(Liverpool FC)이다. 위르겐 클롭(Jürgen Klopp) 감독의 지휘 아래 프리미어 리그는 물론 특히 챔피언스 리그에서 강력한 면모를 보여주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8위는 9,700만의 팔로워를 지닌 FC 바이에른 뮌헨(Bayern München)이 차지했다. 독일 분데스리가의 전통적인 명문팀이지만 최근 성적은 예년만 못한 상황이다.

 

9위는 8,760만의 팔로워를 지닌 맨체스터 시티 FC(Manchester City FC)가 차지했다. 세계적인 거부 '만수르 빈 자이드 알나얀(Mansour bin Zayed Al Nahyan)'이 팀을 인수한 이후 최고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다.

 

가장 인기있는 축구 클럽 TOP 10, 마지막 10위를 차지한 팀은 아스널 FC(Arsenal)가 차지했다.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최고의 감동 중 한명인 아르센 벵거(Arsène Wenger)의 세밀한 패싱 축구는 많은 축구팬들을 사로잡았다. 하지만 벵거 퇴임 이후 상단기간 어려움을 겪다 미켈 아르테타 감독(Mikel Arteta)이 취임하며 올 시즌 우승을 노리고 있다. 아스널은 손흥민이 뛰고 있는 토트넘 홋스퍼 FC(Tottenham Hotspur FC)와 지역 라이벌이기도 하다. 8,120만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다.

 

세계 최고의 축구 클럽, 가장 인기있는 축구 클럽은 항상 논란이 뒤따른다. (관련글: 세계 최고 클럽 순위 TOP 10) 위 순위는 영국의 대중매체가 단순히 소셜미디어의 팔로워수를 바탕으로 정했음을 고려하기 바란다.

 

By Korean J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