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점촌역에서 물놀이 즐기세요···어린이 물놀이장 운영

대구 뉴스/기타

2023. 7. 27. 20:20

본문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7월 27일(목)부터 8월 11일(금) 2주간 점촌역 광장에서 원도심 속 어린이들에게 물놀이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점촌역이 어때?』를 개최할 예정이다.

 

2019년 '으라차차 모험 물놀이터' 이후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여의치 않았던 물놀이 체험을 점촌역 광장에서 개최함으로써 도시재생사업구역 내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어린이 체험공간을 확대하고 유동인구 증가를 통해 주변 상권의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도록 계획하였다.

 

이용대상은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주말:오전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주 수요일은 시설물 점검으로 휴장한다.

 

물놀이장 시설은 풀장 2곳과 워터슬라이드 1곳, 그늘쉼터와 탈의실 등으로 구성되며 물놀이 프로그램은 개인 및 단체 등 사전접수 및 현장접수하여 다양하게 준비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물놀이에 꼭 필요한 안전교육 또한 함께 진행된다고 하니 어린이들의 안전 사고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정호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현재 도심재생사업에서는 안전하고 건강한 어린이 체험·문화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물놀이 또한 안전을 최우선하여 준비하고 있으니 가족, 친구와 함께 점촌역 물놀이 체험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물놀이 체험 프로그램과 신청 사항 등은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gl3666), 유선(070-7771-9907)으로 문의하면 된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