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지역사회에 바람직한 문화 활동의 모델이 되고자 만들어진
얘노을 뮤직센터의
얘노을 소년소녀합창단에서 2007년 9월 19일(수) 세번째 정기 공연을 가진다고 합니다.
상세 내용공연장소: 대구 수성아트피아 용지홀
공연시간: 2007년 9월 19일(수) 19:30
문의: 053-666-3000
얘노을 뮤직센터(Yaenoeul Music Center)얘노을 뮤직센터는 지역사회에 바람직한 문화 활동의 모델이 되고자 만들어진 문화단체입니다. 지휘자 양성과 각종 세미나, 합창단 육성을 통한 교육사업과 국내외 연주, 외국연주단체 초청 등의 문화기획사업 그리고 음반 발매와 악보집 발간을 위한 출판사업을 하고 있는 얘노을 뮤직센터는 또한 국내 작곡가와 외국의 뛰어난 작곡가를 영입하여 새로운 합창음악을 창작하여 보급하고 있습니다.
얘노을합창단(혼성), 얘노을 여성합창단, 얘노을 남성합창단, 얘노을 소년소녀합창단 등 모두 네 개의 단체, 200여명의 단원으로 구성된 얘노을 뮤직센터는 매년 각각의 정기연주회와 각종 대회 참가 그리고 해외연주 등을 통해 수준 높은 연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얘노을 소년소녀합창단(Yaenoeul Children's Choir)얘노을 소년소녀 합창단은 대구지역 합창활동의 선구자적 역할을 하고 있는 얘노을 합창단에서 음악성 발달을 통한 어린이의 문화활동과 정서함양을 목표로 하여 2004년 7월 창단되었습니다.
'얘노을 뮤직센터'산하 4개의 합창단 중 두 번째로 조직된 얘노을 소년소녀합창단은 단원들의 음악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자모님들의 아낌없는 후원으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현재 71명의 단원들은 연주반과 예비반이라는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차별성 있는 지도를 받고 있으며, 이를 통해 2005년 4월 얘노을 합창단 4회 정기공연회(학생문화센터)에 특별출연 했으며, 11월17일 대구시합창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제1회 'Youth Choir Festival' (시민회관 대당)에 출연, 그해 12월 22일 창단연주회(동구문화체육회관)와 2006년 9월 26일 제 2회 정기연주회(동구문화체육회관)를 개최하였습니다. -출처: 수성아트피아
자세한 내용은
대구 수성아트피아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수성아트피아얘노을 뮤직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