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종로초등학교 ‘1교 1기부’봉사동아리인‘사랑나눔 봉사 동아리’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2023년 11월 15일(수), 11월 17일(금) 교육과정과 연계해 경상감영공원과 및 경로당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11월 15일(수)에는 실과시간 샌드위치 만들기 활동과 이웃과의 나눔을 연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5학년 학생들은 지역 어르신께 드릴 샌드위치를 만들어 점심시간 학교 인근의 경상감영공원에서 직접 만든 샌드위치와 주스를 어르신께 전달하며 나눔의 기쁨을 배웠다.
또한, 11월 17일(금) 1학년 학생 16명은 북성동 경로당을 방문해, 1인 1악기 교육으로 갈고닦은 칼림바 연주회 시간을 갖고 어르신들을 위한 안마시간을 마련해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 소통하는 세대 간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샌드위치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처음에는 이웃 어르신들께 다가가기가 부끄러웠지만 제가 만든 샌드위치를 너무 좋아해주셔서 큰 보람과 기쁨을 느꼈다.”고 말했다.
북성동 경로당의 한 어르신은 “귀여운 학생들이 우리를 위해 무대를 보여주고, 고사리 같은 손으로 안마도 해주어 고맙다. 덕분에 활기도 생기고 큰 추억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대구종로초 강혜경 교장은 “학생들이 이웃과 함께 나누는 행복을 배우고 이를 토대로 따뜻한 인성을 길러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교육공동체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봉사활동 등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