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시청년센터는 청년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진로탐색학교 N길’에 참여할 청년들을 8월 7일(월)부터 16일(수)까지 모집한다.
‘진로탐색학교 N길’은 대구 거주 미취업 청년의 사회진입을 돕는 진로탐색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기탐색 ‘눈길’, 취업역량 강화 ‘꽃길’, 창업 및 직업을 위한 ‘새길’, 자신의 진로 및 꿈을 찾는 ‘찾길’로 총 4개의 프로그램이 각 2그룹씩 구성돼 운영된다.
‘진로탐색학교 N길’ 신청은 대구시에 거주하면서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 가구이고,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이 청년사회진입활동 지원시스템(youthdream.daegu.go.kr)에 회원가입 후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가구소득 및 미취업 기간을 고려해 102명이 선정되며, 개별 교육은 9월 중순부터 6주 동안 주 1회 진행되고, 수료자에게는 청년사회진입활동지원금 150만 원을 지원한다.
자세한 신청 방법과 제출서류는 대구광역시 홈페이지 및 대구청년커뮤니티포털 젊프(www.dgjump.com)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기찬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대구 청년들에게 진로탐색학교 N길이 자기 스스로를 알아가고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