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차세대 뮤지컬 스타는 누구?···국내 최대 뮤지컬 배우 경연대회 'DIMF 뮤지컬스타'

대구 뉴스/공연 소식

2022. 1. 10. 08:29

본문

뮤지컬 배우 데뷔를 위한 명실상부 최고의 경연대회인 ‘DIMF 뮤지컬스타’가 2022년 새로운 차세대 스타 발굴에 돌입한다.

 

한국뮤지컬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인재발굴 및 양성사업에 주력하고 있는 (사)대구국제뮤지컬 페스티벌(이하 DIMF)이 수많은 라이징 스타를 배출하며 국내 No1. 뮤지컬 경연대회로 떠오른 ‘DIMF 뮤지컬스타’의 8번째 사업을 공고해 관심을 모은다.

 

‘DIMF 뮤지컬스타’ 포스터,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DIMF 뮤지컬스타’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차세대 뮤지컬 배우 찾기 프로젝트로 지난 2015년 시작한 이후 매년 양적∙질적 성장을 이어가며 괄목할 성적표를 기록 중이다.

 

1회대회와 비교해 지원자 수가 약 280% 이상 증가했으며 본대회를 통해 배출된 차세대 스타들은 이제 한국 뮤지컬을 이끄는 신예배우로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여기에 2019년 글로벌 부문을 신설한 DIMF는 국내를 넘어 사업 영역을 확장중이다.

 

또한 뮤지컬 장르의 경연대회가 전무했던 예전에 비해 본대회이후 다양한 유사대회가 생겨나는 등 DIMF가 뮤지컬 산업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콘텐츠를 개척했다는 평이다.

 

‘2021 제7회 DIMF 뮤지컬스타’ 경연 모습 심사위원 출연작 미션을 소화한 우수상 수상자 ‘이재림’

‘DIMF 뮤지컬스타’가 국내 최초이자 최대규모라는 단순한 사실을 넘어 독보적인 대회로서 수많은 예비 스타들에게 각광받는 이유는 다양하다.

 

우선 경연방식에서 타 대회와 차별화된다. 가장 자신 있는 몇 개의 레퍼토리만으로 승부를 가릴 수 없다. DIMF는 지원자가 가진 기량은 물론 잠재된 끼와 성장 가능성 모두를 확인하기 위해 다양한 경연미션을 도입했다. 주제를 던지기도 하고 듀엣, 팀별 미션 등의 다양한 무대와 멘토링 시스템은 경연을 통한 예비스타의 성장을 이끈다.

 

전국 방송으로 제작되어 데뷔전부터 시청자에게 눈도장을 찍을 수 있는 것 역시 최고의 이점 중 하나다. DIMF는 단편의 특집방송을 이어오다 지난 2019년 3부작으로 시작해 2020년부터 8회의 시리즈 방송으로 편성, 두 달여간 안방을 달군 바 있다. 올해도 경연의 전 과정 공개와 함께 뮤지컬의 즐거움을 전하며 재미와 감동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것으로 보인다.

 

국내 최고의 뮤지컬 배우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역시 본 대회의 자랑이다. 정상의 뮤지컬 배우와 현역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뮤지컬 전문가로 구성되는 심사위원단은 매년 화제를 모아왔다. 올해도 날카로운 심사와 함께 예비스타를 위한 실질적인 조언으로 성장을 이끌 심사위원단의 활약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DIMF는 발굴한 차세대 스타들을 위해 다양한 무대기회를 제공해 차세대 스타들이 뮤지컬 배우로서 역량을 쌓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MOU체결을 통해 다양한 글로벌 협력을 이어가고 있는 하모니아 홀딩스(Harmonia Holdings, Ltd.)와 함께 차세대 스타들의 뉴욕 쇼케이스를 추진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스타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2021 제7회 DIMF 뮤지컬스타' 수상자 단체사진,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이처럼 다양한 혜택을 누릴 2022년 최고의 차세대 스타에게는 최대 1천만원의 상금을 포함해 트로피가 제공되며 9세~ 24세까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제8회 DIMF 뮤지컬스타’는 오는 2월 3일(목) ~ 28일(월)까지 DIMF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경연은 3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본 대회 지원자들의 기량이 매년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2022년은 또 어떤 스타가 등장할지 기대된다.”며 “꿈을 이루기 위한 간절함으로 본 대회의 문을 두드릴 모든 예비 스타를 위해 DIMF는 행사 준비에 철저를 기할 것이며 대회이후에도 다양한 지원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 전하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본 대회의 세부 공고정보는 DIMF 홈페이지(www.dimf.k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