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챗GPT에게 로또 당첨번호 물어보니···당첨확률이 높은 로또번호는?

슬기로운 IT 생활

2023. 2. 27. 23:08

본문

샘 알트만(Sam Altman)이 지난 2015년 설립한 인공지능(AI·Artificial intelligence) 업체 오픈AI(OpenAI)에서 선보인 챗봇 챗GPT(ChatGPT)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유튜브 시나리오, 자동 블로깅, 전자책 출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챗GPT를 활용하는 사례들이 알려지고 있는 가운데 재미로 로또당첨 번호를 알아보려는 이들도 있다. 하지만 챗GPT는 추측을 해야하는 답변은 하지 않는다.

 

챗GPT 프롬프트에 로또 당첨번호를 알려달라는 질문을 하면 '로또 번호는 무작위로 추첨되기 때문에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추천은 불가능하다'라는 답변을 한다.

 

챗GPT에게 로또 당첨번호를 물어봤다

'하지만, 많이 나온 번호들이나 짝수와 홀수 번호의 비율, 연속된 번호의 개수 등을 고려해 번호를 선택할 수 있다'는 답변도 볼 수 있다. 여기에서 힌트를 얻어 아래와 같이 다시 질문을 해봤다.

 

마찬가지로 어떤 번호가 나올지 예측할 수 없으며 로또 번호를 선택하는 것은 단순히 '운빨'에 달려있다고 하면서도 상대적으로 자주 당첨된 번호를 알려주는 것을 볼 수 있다.

 

챗GPT에게 로또 당첨번호를 물어봤다

역대 로또 당첨번호 중에서 챗GPT가 상대적으로 자주 나왔다고 알려준 번호는 10, 16, 22, 28, 36, 39 이다. 재미로 한번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 챗GPT가 언급한대로 자신이 선택한 번호에 자신감을 갖고, 그 번호로 기대를 가지고 참여해보자. :)

 

By 오늘실험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