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소년 뮤지컬 경연대회 ‘제9회 DIMF 뮤지컬스타’···3라운드! 일반 관객 앞에서 선보여

대구 뉴스/공연 소식

2023. 3. 28. 14:03

본문

제9회 DIMF 뮤지컬스타 2라운드 경연 모습,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제9회 DIMF 뮤지컬스타 2라운드 경연 모습,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한국 최초·최대 규모의 청소년 뮤지컬 경연대회인 ‘제9회 DIMF 뮤지컬스타’가 오는 4월 8일(토) 대덕문화전당에서 열리는 3라운드 경연을 앞두고 3월 29일(수) 오후 2시부터 일반 관객들의 무료 관람 신청을 받는다.

 

화성장학문화재단이 후원하는 ‘DIMF 뮤지컬스타’는 뮤지컬 도시 ‘대구’를 대표하는 문화 콘텐츠이자 뮤지컬배우 데뷔를 위한 필수 코스로 꼽힌다. 지난 2월 공고된 아홉 번째 대회에 글로벌 지원자를 포함해 총 895명(841팀)이 지원해 본 대회를 향한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1~3라운드, 그리고 파이널 라운드까지 총 4단계의 경연으로 구성된 ‘제9회 DIMF 뮤지컬스타’는 영상 심사로 진행된 1라운드와 지난 3월 17일(금)~18일(토) 양일간 대구오페라하우스 별관 카메라타에서 진행된 2라운드를 거쳐 단 30명의 실력자만이 3라운드 경연에 진출했다.

 

제9회 DIMF 뮤지컬스타 2라운드 경연 모습,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예비 뮤지컬배우 30명이 펼치는 3라운드는 4월 8일(토) 오후 2시 대덕문화전당에서 열린다. 파이널 행 티켓이 걸린 무대인 만큼 3인 1팀의 라이벌 경연 형태로 펼쳐져 무대를 지켜보는 관객에게 긴장감과 재미를 모두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반 관객 앞에서 실전 무대로 펼쳐지는 ‘제9회 DIMF 뮤지컬스타’ 3라운드는 생생한 경연 현장에 함께 하고 싶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 하다. 관람 예약은 3월 29일(수) 오후 2시부터 네이버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네이버에서 ‘제9회 DIMF 뮤지컬스타’ 검색 / 취학아동이상 관람가)

 

DIMF는 오는 5월 7일(일)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개최되는 파이널 라운드 역시 일반 관객이 관람할 수 있도록 무료 사전 예약을 받아 차세대 뮤지컬스타의 탄생을 모두가 축하하고 지켜볼 수 있게 만들 예정이다.

 

제9회 DIMF 뮤지컬스타 2라운드 경연 모습,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올해도 놀라운 실력을 갖춘 예비스타들이 대거 참가해 한국 뮤지컬의 밝은 미래를 확인할 수 있었다. 뮤지컬 꿈나무들의 순수한 열정이 가득한 무대를 현장에서 직접 볼 수 있도록 관람 신청을 받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

 

한편 5월 19일(금)부터 6월 5일(월)까지 18일간 개최되는 ‘제17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은 팝의 여왕 ‘돌리 파튼(Dolly Parton)’이 직접 작사/작곡한 히트작 ‘9 to 5’(영국)을 비롯해 세계 각국의 뮤지컬과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꾸며진다. (문의 : DIMF 사무국 053-622-1945)

 

By 요즘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