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학교급식 학부모 모니터단···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한다

대구 뉴스/교육

2023. 3. 29. 13:05

본문

학교급식 학부모 모니터단
학교급식 학부모 모니터단 발대식, 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은 학부모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소통ㆍ공감하는 수요자 중심 급식 정책을 추진하고, 학교급식의 질과 안전을 제고하기 위해 3월 29일(수) 10:00,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2023년 학교급식 학부모 모니터단’(이하 모니터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13일까지 2주간 각급 학교를 통해 ▲유치원 8명, ▲초등학교 123명, ▲중ㆍ고등학교 95명, ▲특수학교 4명 등 학교급식에 대한 학생 성장단계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모니터단 230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모니터단은 ▲학교급식 시설 견학 및 시식 참여, ▲급식 정책 수립을 위한 설문조사 및 의견제시, ▲학교급식 우수사례 발굴 및 공유 등 다양한 정책 의견수렴 및 정보공유 활동을 2024년 2월까지 수행한다.

 

대구시교육청은 모니터단 활동 종료 후 평가회를 개최하고, 결과를 분석하여 학교급식 우수사례는 확대 반영하고, 부족한 사항은 개선ㆍ보완하여 향후 학교급식 관련 정책 수립 시 반영할 계획이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학교급식에 대한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학생, 교직원 모두가 만족하는 질 높고 안전한 학교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