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 개정 발간···최신 자녀교육 정보 담아

대구 뉴스/교육

2023. 3. 7. 11:04

본문

2023년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

대구시교육청은 학부모에게 변화된 교육환경을 반영한 최신 자녀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3년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을 개정 발간했다.

 

2013년 이후 11번째 개정 발간된 자녀교육 가이드북은 ▲유치원(만3~5세), ▲초등학교(1~3학년), ▲초등학교(4~6학년), ▲중학교, ▲일반고등학교, ▲특성화ㆍ마이스터고등학교, ▲특수교육 등 총 7종으로 구성됐다. 자녀교육 가이드북은 학교급별 자녀교육에 필요한 최신 정보들을 담아 학부모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제작됐다.

 

세부내용으로는 ▲유치원 첫 학교에 대한 교육과정 및 부모 역할 등, ▲초등학교 1학년 입학기 학생의 발달 특성, 신입생 기본생활습관 안내 등, ▲초등학교 고학년 사춘기 자녀 교육 등, ▲중학교 앎ㆍ됨ㆍ함으로 성장하는 인성교육 및 생활교육 등, ▲고등학교 고교학점제, 대입전형, 온라인고등학교 등, ▲특성화ㆍ마이스터고등학교 취업 및 진로 지도, 면접 관련 내용 등, ▲특수교육 관련 교육 및 다양한 지원서비스 등으로 학부모들의 학교 및 자녀교육에 대한 긍금증을 풀어 줄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이번에 발간된 자녀교육 가이드북은 만4세 유치원생, 초등학교 1학년과 4학년, 중ㆍ고등학교 1학년 및 특수학교(학급) 자녀(해당학교급)를 둔 학부모에게 배부되어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가이드북을 활용한 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 심화과정 프로그램 연수도 운영될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학부모에게 최신의 다양한 자녀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학부모교육 기회도 확대하여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녀를 건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