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2024년 신입직원 및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

요즘한국/경제

2024. 4. 30. 16:39

본문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하 NIA)은 2024년 신입직원 및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을 추진하고 채용공고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NIA는 정규직 및 무기계약직, 육아휴직대체계약직, 체험형 청년인턴 총 47명을 채용한다. 정규직 및 무기계약직 채용규모는 △경영일반 △재무관리 △정보보안 △ICT정책·사업기획․관리 △장애인 제한경쟁 등 7개 분야 17명이다. 

 

정규직 및 무기계약직(일반직) 채용공고

일가정 양립문화 조성을 위해 육아휴직자에 대한 대체계약직을 채용하며, 규모는 △경영일반·ICT사업관리 1개 분야 10명이다. 또한, 청년들의 일자리 경험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하며, 채용규모는 20명이다. 

 

NIA는 공정하고 차별없는 인재 선발을 위해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준용하며, 직무능력중심 채용을 위해 전 전형에 걸쳐 기관의 미션인 ICT로 사회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과 역량을 평가한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2차 계약직 미치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공고

또한, NIA는 공정한 채용이 이루어졌는지 점검하기 위해 모든 전형 종료 후 공정채용 검증위원회를 통해 전형 전 과정을 점검할 예정이다. 

 

채용공고는 이달 29일(월)부터 5월 13일(월)까지 NIA 채용 홈페이지(https://nia.recruiter.co.kr/)를 공개하며, 입사지원서 접수는 5월 6일(월)부터 실시 예정이다. 

 

NIA 채용 홈페이지 바로가기

 

정규직 및 무기계약직의 경우 서류전형과 필기전형, 1·2차 면접전형 등을 거치며, 육아휴직대체계약직 및 체험형 청년인턴은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임용될 예정이다. 

 

NIA 황종성 원장은 “국가정책을 선도하여 인공지능(AI) 최강국을 함께 만들어 나갈 인재를 모집한다”라며,“인공지능 전문가로 성장하여 국가 및 지역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