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외 학생들에게 한복 알린다···글로벌 한복 나눔 사업

대구 뉴스/교육

2023. 4. 3. 12:27

본문

대구교육청-아름다운가게 한복 기증 기념 사진
대구교육청-아름다운가게 한복 기증 기념 사진, 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은 외국학생들에게 한복의 아름다움을 홍보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국제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2023 글로벌 한복 나눔 사업’을 추진한다.

 

대구시교육청은 글로벌 한복나눔 사업을 2015년부터 시작하여 그간 총 48개국에 3,511벌의 한복을 보냈으며, 해외 학생들에게 한복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중국의 신동북공정에 대응하여 우리 문화를 알리기 위해 힘써왔다.

 

2021년부터 ‘아름다운가게’대구ㆍ경북본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참가 범위를 학생ㆍ학부모ㆍ교직원에서 시민까지 확대하였으며, 이를 통해 올해는 총 473벌의 한복을 기증받아 북남미, 유럽, 호주, 뉴질랜드 등 15개국 41개 해외 학교 한국어반 학생들에게 보냈다.

 

이와 함께, 한국문화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고, 글로벌 소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해외 학생들이 한복을 입고 현지 명소에서 촬영한 사진을 공모하는 ‘글로벌 한복 사진 공모전’을 열어 국내 학생, 학부모, 시민뿐만 아니라 해외학교 학생 등이 참여하는 SNS 투표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의 아름다운 한복을 해외 학생들과 나눔으로써 우리 문화를 해외에 널리 알리고, 함께 교류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우리 학생들이 세계시민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