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창의융합교육원은 오는 11월 29일(토)까지 관내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 일반시민 1,000명을 대상으로 ‘2023. 창의융합콘서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창의융합콘서트’는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변화에 대한 대응력을 신장시키고 창의융합교육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자 올해 처음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과학, ▲수학, ▲소프트웨어의 분야별 유명 전문가와 직접 소통하는 콘서트, 강연, 체험활동 등 각양각색의 주제로 총 9회에 걸쳐 운영된다.
1회 ‘AI와 클라우드에 대한 이해’ 강연을 시작으로 2회차인 4월 29일(토) 100명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과학마술을 주제로 한 창의융합콘서트도 성공적으로 운영되었다.
또한, 4월 강연에 이어서 3~5회 차에도 다양한 창의융합콘서트 ▲수학과 마술이 만나다(경희사이버대 김택수 교수, 6월 24일(토)), ▲100만 과학유튜버 ‘긱블’ (7월 22일(토)), ▲비상 종이비행기 날다(국가대표 이정욱, 7월 29일(토))를 계획 중이다.
특히, 7월 22일(토)에는 최근 학생들이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100만 유튜버 ‘긱블’과 함께 하는 토크 콘서트가 계획되어 있으며, 긱블은 과학 공학을 사랑하는 이공계 전공자들이 연구실을 뛰쳐나와 만든 콘텐츠 스튜디오로, 과학 공학의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신청은 6월 5일(월) 20시, 홈페이지[대구창의융합교육원(http://www.dge.go.kr/dicce/) 홈페이지 – 통합예약시스템(예약검색 서비스 “창의융합콘서트”검색)]를 통해 할 수 있고, 대구창의융합교육원 카카오채널에 가입하면 쉽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유호선 대구창의융합교육원 원장은 “이번 창의융합콘서트를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학생들이 각자의 삶에 주인공이 되어 멋진 미래를 설계하고 도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