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는 5월 17일(수)부터 2023 대구정원박람회에 조성될 시민정원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2023 대구정원박람회 시민정원 작품공모의 주제는 ‘콜라보가든’으로 정원박람회 대상지인 하중도의 장소성을 반영한다. 시민정원의 아이디어 공모주제로 제시되는 ‘콜라보가든’은 정원이 단순히 식물들이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공간이 아니라 각기 다른 식물들이 서로를 보완하여 조화를 이루는 공간임을 의미한다.
정원에 관심 있는 대구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정원 조성 경험이 없는 일반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정원교육 워크숍도 병행해 진행한다.
심사는 총 2단계로 진행되며 1차 심사에서 선정된 20개 작품은 하중도에 실제 조성되어 2차 현장심사에서 수상 순위가 결정된다. 작품 접수 마감은 6월 16일(금)까지이며 정원 조성비는 팀당 200만 원씩 지원된다. 조성된 20개 작품은 ‘2023 대구정원박람회’ 행사기간 동안 하중도에 전시되어 관람객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기타 이번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구정원박람회 홈페이지(https://daegugardenshow.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금호강 하중도 명소화 및 시민참여를 통한 정원문화 확산 계기 마련을 위해 개최하는 2023 대구정원박람회는 금호강 하중도에서 10월 13일(금)부터 10월 17일(화)까지 개최되며, ‘테마가 있는 정원전시, 트렌드가 있는 정원산업전, 힐링이 있는 정원 페스티벌’ 등 주요 프로그램에 각각의 스토리를 부여해 진행된다.
지형재 대구광역시 환경수자원국장은 “시민들이 직접 정원을 조성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민정원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하게 되었다. 시민정원 아이디어 공모가 시민참여를 통한 정원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