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부교육지원청을 비롯한 대구 관내 5개 교육지원청이 2025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결과를 1월 23일(목) 오전 10시에 발표한다.
올해는 전년 대비 771명(3.7%) 증가한 21,713명의 신입생이 125개교, 802학급에 배정될 예정이다.
중학교 신입생 배정은 학생지망 50%와 추첨배정 50%로 진행된다. 추첨배정의 경우 교통, 행정동별·통별 학생분포 및 학생 배치시설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이루어지며 특히 공정성 확보를 위해 6학년 학부모로 구성된 ‘중학교입학추첨관리위원회’ 위원들이 직접 소수(素數)를 선정하여 컴퓨터 추첨을 실시한다.
배정 결과는 1월 23일(목) 오전 10시부터 재학 초등학교에서 배정통지서로 확인할 수 있으며, 각 교육지원청 누리집에서도 학생 및 보호자 정보를 입력하여 확인이 가능하다. 입학 예정자는 배정통지서를 수령한 후 1월 24일(금)에 배정받은 중학교 예비소집에 참석하여 입학 등록을 완료해야 한다.
일부 학생 분포가 높은 지역의 경우, 학생 배치 여건상 다소 원거리에 위치한 인근 학교에 배정될 수 있다고 각 교육지원청은 밝혔다.
중학교 배정 이후 전 가족이 타 시‧도에서 대구시로 이주해 오거나, 대구 시내에서 거주지 이전으로 학교군이 변경된 학생 등은 희망하는 경우, 재배정 신청을 기간 내에 완료해야 학교를 다시 배정받을 수 있다.
재배정 신청은 2월 4일(화)부터 2월 6일(목)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거주지 관할 교육지원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