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6월 11일까지 전국에서 개최되는 문화관광축제 방문 활성화를 위해 ‘오.축.완(오늘 축제 완료)’ 이벤트를 실시한다.
본 이벤트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5~6월에 개최되는 축제를 방문해 축제장에 구비된 인증 도장을 찍고 축제 통합 홍보페이지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00명에게 숙박권,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세부사항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내 축제 통합 홍보페이지(korean.visitkorea.or.kr/kfes/main/main.do)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작년 6월부터 올해 4월까지 전국 1,100여 개 축제 정보를 관리하는 축제 통합 홍보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축제별 개최정보 및 테마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영상과 이미지 제공을 확대했으며, 정확하고 빠른 정보 제공을 위해 지자체 축제산업 관계자들과 함께 정보 현행화 작업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내 운영 중인 축제 통합 홍보페이지는 연간 최대 2,460만 페이지뷰를 기록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박대영 지역관광콘텐츠팀장은 “지역축제는 지역문화, 특산물 등 그 지역 대표여행 테마를 가장 편리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이다. 이번 축제 방문 이벤트로 많은 여행객들이 축제장을 방문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아울러 이번에 개편한 축제 홍보페이지를 활용해 지자체와 공동으로 지역축제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보겠다”고 밝혔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