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의 대명절, 한가위 연휴를 맞아 KBS가 온 가족이 함께 둘러앉아 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마련한다. 초대형 공연과 특집 예능, 스포츠, 특선 다큐와 영화까지 풍성한 라인업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대국민 초대형 공연 프로젝트 가 한가위 특집으로 150분간 시청자를 찾아간다. 이번 무대는 박진영의 30년 음악 인생을 총망라하는 역대급 스케일로 펼쳐진다. god(박준형, 데니안, 손호영, 김태우), 비, 원더걸스(선예, 선미), 2PM(준케이, 닉쿤, 우영, 찬성), 트와이스(나연, 정연, 지효, 다현, 채영, 쯔위) 등 프로듀서 박진영의 손끝에서 탄생한 세계적인 K팝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해 시대와 세대를 초월한 특급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선사한다.
방송가를 종횡무진하는 트로트 가수 이찬원이 2024년 한가위를 맞아 초대형 단독 쇼 ‘KBS 프리미어-이찬원의 선물’로 풍성한 무대를 꾸민다. 생애 첫 단독 특집 쇼에 나서는 이찬원은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모습을 공개하고, 특급 게스트들이 함께하는 감동의 무대도 선보인다. 콘서트 전석 매진을 이어가며 탄탄한 팬층을 자랑하는 이찬원은 이번 공연을 통해 남녀노소 온 세대를 사로잡는 매력을 한껏 뽐낼 예정이다.
파일럿 방송 당시 큰 화제를 모았던 <싱크로유>가 추석 연휴인 16일 오후 6시 40분에 정규 프로그램으로 첫선을 보인다. AI가 만들어낸 싱크로율 99%의 무대 속에서 진짜의 1% 아티스트를 찾는 추리 뮤직쇼로 MC 유재석과 그룹 '에스파' 카리나, '세븐틴' 호시, 가수 이적, 개그맨 이용진, 조나단이 판정단으로 참여한다.
박명수, 정준하, 지상렬이 전국노래자랑에서 뭉쳤다?!? KBS 프로그램에 출연 중인 스타들이 다함께 모여 펼치는 아주 특별한 무대! 예능부터 교양, 라디오, 스포츠까지 KBS에서 맹활약 중인 배우, 가수, 개그맨, 성우 등 다양한 분야의 출연자들이 '전국노래자랑: 별의 전쟁' 무대를 통해 자신의 끼를 마음껏 선보인다.
소리꾼 장사익이 ‘고향길 소리길’이란 주제로 70분간 특집 무대를 꽉 채운다. 읊조리듯 절규하는 깊고 독특한 창법으로 30년 가수 인생을 총망라하고, 고향과 가족, 인생과 세상을 노래하며 안방 시청자들을 한자리에 모을 예정이다.
영국 BBC의 초대형 다큐멘터리 ‘프로즌 플래닛2’ 3부작이 연휴 기간 방영된다. 얼어붙은 극지대, 혹한의 산악지대, 고지대, 동토 지역 등 얼음으로 덮인 생태계에서 살아남기 위한 동물들의 다양한 전략 속에서 인간이 직면한 환경 문제를 짚어본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함께 한스 짐머의 음악이 어우러지며, 내레이션은 피겨 스케이팅 국가대표 차준환이 맡았다.
국내 최고의 장사를 가려내는 모래판 위의 뜨거운 명승부가 한가위를 맞아 경남 고성국민체육센터에서 펼쳐진다. 15일 오후 3시 20분부터는 소백장사, 16일 오후 3시 10분부터는 금강장사, 17일 오후 3시 5분부터는 한라장사, 18일 오후 3시 5분부터는 백두장사 결정전이 천하장사 이태현 교수의 해설로 나흘 동안 생중계된다.
◇ 9.13(금) 오후 10시 <데시벨>, 2TV
◇ 9.15(일) 오후 9시 15분 <시민덕희>, 2TV
◇ 9.16(월) 오후 11시 55분 <유열의 음악앨범>, 1TV
◇ 9.17(화) 오후 9시 55분 <달짝지근해: 7510>, 2TV
◇ 9.18(수) 오후 12시 10분 <헬로우 고스트>, 1TV
◇ 9.18(수) 오후 7시 30분 <30일>, 2TV
◇ 9.18(수) 오후 11시 <교섭>, 2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