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Rock Musical 지하철 1호선

대구 뉴스/공연 소식

2007. 6. 10. 21:30

본문

제1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과 함께 열리고 있는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의 참가작인 단국대학교 생활음악과 뮤지컬전공 학생들의 'Rock Musical 지하철 1호선'이 2007년 6월 13일(수) 대동구문화체육회관에서 공연된다고 합니다.

상세 내용

공연장소: 대구동구문화체육회관 공연장
공연시간: 2007년 06월 13일 19:30
입장료: 선착순 무료 (대학생 뮤지컬페스티벌 참가작은 모두 무료 공연입니다)
문의: 053-622-1945

Rock Musical 지하철 1호선 소개

'지하철 1호선'은 독일에서 1986년 초연되었으며, 1994년 국내 발표 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꾸준하게 공연되는 뮤지컬 명작으로 여러 계층의 사람들이 타고 내리는 지하철이라는 공간을 통하여 현대 산업사회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사람들의 부도덕한 사회상을 적나라하게 풍자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시놉시스

이 작품은 백두산에서 풋사랑을 나눈 한국남자 제비를 찾아 중국에서 서울로 온 연변처녀 선녀가 하루동안 지하철 1호선과 그 주변에서 부딪치고 만나게 되는 서울사람들의 모습을 웃음과 해학으로 그리고 있다.

제비가 건네준 주소와 사진만을 의지해 곧 그를 만날 수 있으리란 희망에 부풀어 이른 아침 서울역에 도착한 연변 처녀 선녀.

하지만 지하도에서 걸인 문디와 땅쇠, 그리고 어디선가 본 듯한 빨강바지를 만나는 것을 시작으로 그녀의 기대는 조금씩 어긋나기 시작한다. 청량리행 지하철 1호선에서 만난 서울사람들은 일상에 쫓겨 무표정하고 냉담하기만 하고, 이해되지 않는 요란한 광고에 서울의 모습은 온통 낯설기만 하다. 게다가 유명한 무용수라며 제비가 건네준 주소의 청량리 588은 그의 번드르르한 설명과는 달리 독립군로가 아니라 사창가였다. 그곳에서 선녀는 열차 안에서 노래를 부르는 운동권 출신 안경, 그를 사모하는 창녀 걸레, 혼혈고아 철수, 그리고 몇몇 창녀들을 만난다.

임신을 한 그녀를 불쌍히 여긴 철수는 제비를 찾아줄 테니 서울역 곰보할매의 포장마차에서 기다리라고 한다.서울역 포장마차로 돌아오는 지하철 안에서 선녀는 서울 보통사람들의 다양한 모습들 - 사이비 교주, 자해 공갈범, 잡상인, 가출소녀 등을 만난다.

서울역 포장마차에서 빨강바지를 다시 만난 선녀는 그녀가 제비와 함께 연변에 왔던 그의 이모였음을 깨닫고 애인 제비의 행방을 묻지만 그의 실체를 알고 절망한다.

걸레는 이런 선녀에게 자신의 처지를 노래하며 그녀를 위로해 주고 안경을 찾아 지하철에서 내린다. 그리고 얼마 후 급정거한 열차 안으로 누군가의 사고소식이 들려오는데...

자세한 내용은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홈페이지Rock Musical 지하철 1호선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동구문화체육회관
단국대학교 예술학부 생활음악과

관련 글
제1회 대구 국제 뮤지컬 페스티벌
대학생 뮤지컬 페스티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