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대사대부고·포산고·대구서부고·대구외국어고·대구국제고 IB 과정 신입생 모집 안내

대구 뉴스/교육

2023. 9. 13. 18:03

본문

대구시교육청은 학생, 학부모 등에게 IB 운영 고등학교 교육과정, 입학전형 등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2024학년도 국제 바칼로레아(IB) 운영 고등학교 온라인 공동 입학설명회’를 운영한다.

 

이번 온라인 공동 입학설명회에 참여하는 학교는 ▲경북대사대부고, ▲포산고, ▲대구외국어고와 내년부터 IB 과정을 운영하는 ▲대구국제고, ▲대구서부고 등 총 5개 고등학교이다.

 

IB 운영 5개 고교 온라인 공동 입학설명회

경북대사대부고, 포산고, 대구외국어고는 2021년부터 IB 월드스쿨(인증학교) 자격을 획득하여 IB DP 과정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대국국제고와 대구서부고는 올해 말 IB 월드스쿨 자격을 획득해 내년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과 5개 고등학교가 공동 제작한 입학설명회 영상은 ▷IB 소개, ▷IB DP의 특장점, ▷학교별 특색 프로그램, ▷IB DP 고등학교 입학전형 방법 안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입학설명회 영상은 13일(화)부터 유튜브 ‘대구 IB 미래교육 ON’ 채널 또는 ‘대구 IB 고등학교’ 등의 키워드 검색을 통해 누구나 상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올해부터 일반고인 경북대사대부고, 포산고, 대구서부고는 각각 2개의 IB 학급을 일반 추첨배정고에 앞서 우선 추첨배정하며, 특수목적고인 대구외국어고와 대구국제고는 자기주도학습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 후 입학생을 대상으로 IB 학급 희망자를 모집한다.

 

또한, 온라인 입학설명회 외에도 9~11월 중 학교별 현장 입학설명회도 실시할 예정이며, 일정 및 신청 방법 등 세부 정보는 학교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미래사회를 주도할 창의융합형 인재를 기르고 교육의 본질에 충실한 체계화된 국제 인증 학교 교육 프로그램인 IB 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IB 운영 고등학교의 다양한 진학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는 요즘 어때?

#대구뉴스 #대구맛집 #대구여행 #대구핫플 대구는 요즘 어때? 구독하고 다양한 대구·경북 소식을 받아보세요!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