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일중, 기후위기에 대처하는 ‘환경전환교육’ 학급 텃밭 운영

대구 뉴스/교육

2023. 5. 10. 13:04

본문

경일중 환경전환교육 ‘학급 텃밭 운영 활동’
경일중 환경전환교육 ‘학급 텃밭 운영 활동’

대구 경일중학교는 2023년 5월 9일(화) 전교생을 대상으로 기후 위기에 대처하는 환경전환교육인 ‘학급 텃밭 운영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학급 텃밭 활동은 반 학생 모두가 함께 모종을 옮겨 심고 작물을 재배함으로 지구환경 살리기에 참여 하는 활동으로, 기후 위기에 대해 고민하고 작물을 키우는 과정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자신들의 학급에 해당하는 텃밭에 의견을 모아 방울토마토, 상추 등 함께 키울 작물을 선정한 뒤, 직접 모종을 심고 물을 주며 정성스레 텃밭을 가꾸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은 자신들의 직접 심은 식물이 자라 열매를 맺고 성장할 수 있도록 틈틈이 자신들의 텃밭을 가꾸어갈 예정이다.

 

2학년 조예리 학생은 “흙에 모종을 심고 텃밭을 가꾸는 경험은 처음이지만 친구들과 함께 식물을 키워간다는 생각이 뿌듯하다. 작은 모종이 건강히 자라서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소중히 돌보고 싶다.”고 말했다.

 

경일중 홍영미 교장은 “도시의 학생들은 실제 농작물을 키워보는 경험이 적은데, 텃밭 활동 등 환경전환교육을 이어나가 학생들이 지구의 기후 및 생태 위기에 경각심을 가지고 생명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