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군위군 교육기관의 대구 편입을 기념하고, 더 큰 대구교육으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7월 3일(월) 15:00 군위교육지원청에서 ‘대구광역시군위교육지원청 개청식’을 개최했다.
강은희 교육감을 비롯해 대구시의회 교육위원, 군위군수, 군위군 의장, 학부모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하여 새롭게 출발하는 대구광역시군위교육지원청을 응원했다.
이날 개청식은 군위초 오케스트라의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강은희 교육감의 기념사, 내빈 축사, 현판 제막식, 기념식수 식재 등으로 진행됐다.
군위교육지원청은 1952년에 개청하여 배움과 삶이 하나 되는 행복 군위교육이라는 비전아래 2과 8담당 체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삼국유사군위도서관, 초ㆍ중ㆍ고 13교와 946명의 학생이 함께 대구로 편입된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군위지역 교육수요자에게 대구교육 방향을 안내하고, 군위교육 시책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리플릿을 제작ㆍ배부하고, 군위지역 학교현장에서의 교육감과의 대화 및 대구교육정책 설명회 등을 통해 군위군의 안정적인 대구 편입을 지원하고 실질적인 군위군 관련 교육정책 수립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과 함께 더 큰 대구로 도약하여 대한민국 교육수도를 넘어 세계적인 교육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두의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