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의 진로·진학 로드맵 미리 그려본다'···예비 고1 미래역량강화 캠프

대구 뉴스/교육

2023. 1. 9. 11:20

본문

고등학생 이미지컷, 픽사베이

대구시교육청은 겨울방학 동안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대구지역 중3 학생 616명을 대상으로 오는 1월 10일(화)부터 12일(목)까지‘2023 예비 고1 미래역량강화 캠프’(이하‘캠프’)를 운영한다.

 

올해 고등학교 1학년부터 고교학점제가 단계적으로 적용되면서 진로에 따른 과목선택과 자기주도 학습력이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고등학교 입학 전 미래직업 탐색 기회를 제공하여 진로․학업설계 이해를 돕고 고교학업역량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번 캠프는 ▲본 캠프(집합캠프 3일, 20차시)와 ▲추수멘토링(원격 1차시) 등 총 21차시로 10곳의 거점학교*와 대구행복한미래재단에서 대면으로 진행된다.

* 경운중, 강동고, 대구고, 대구여고, 상인고, 송현여고, 칠성고, 매천고, 심인고, 비슬고

 

이번 캠프는 ▲고교 3년간의 진로·학업설계 체험, ▲학생 선택형 미래직업분야 전문체험 및 프로젝트 수행, ▲학생부 설계와 나만의 대입전략의 세우기, ▲고교생활 로드맵 설계와 비전 발표 등의 활동과 ▲3월~4월 중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과 고등학교 1학년 생활 상담을 중심으로 하는 추수멘토링으로 구성된다.

 

예비 고1 미래역량강화 캠프 일정표
예비 고1 미래역량강화 캠프 일정표

특히, 캠프 2일차인 1월 11일(수)에는 미래직업을 탐색하고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과정으로 IT 영역, 경제 영역, 독서토론 영역 등 9개 영역 프로그램 중 학생들이 평소 관심 있는 프로그램을 직접 선택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이번 캠프를 내실있게 운영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교사들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과 활동자료를 제작하였으며, 지난 12월에는 진로진학 전문교사 55명을 포함한 전체 강사진을 대상으로 연수도 실시하였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번 캠프를 통해 중3 학생들이 고교생활에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창의융합적 사고력과 진로탐색 역량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캠프가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학생들이 저마다 꿈꾸는 미래와 그에 맞는 진로․진학 로드맵을 미리 탐색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