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예비 고1, 2 학생들의 고교생활 및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 5.0’(이하‘가이드북’)을 발간한다고 10일 밝혔다.
예비고1 대상의 「고교생활 학종으로 디자인하라 5.0」과 예비고2 대상의 「나는 학종으로 대학간다 5.0」등 2종으로 구성된 이번 가이드북에는‘대입 공정성 강화 방안’과‘고교학점제’단계적 도입 등으로 대입 제도에 많은 변화가 예고되어 있는 예비고1, 고2 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들이 충실히 담겨 있다.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이해, ▲학교생활기록부 교과 및 창의적체험활동 영역 살펴보기, ▲교육과정의 이해와 과목 선택, ▲전공(계열)별 과목선택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이드북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집필진이 제작한 강의도 들어볼 수 있다.
또한, 이번 가이드북은 예비고1, 고2 학생뿐만 아니라 진로․진학 담당교사와 중3 담임교사에게도 배부되어 진로․진학 상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에 발간된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이 우리 학생들이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기주도적 고교 생활을 준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2018년부터 매년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을 보완 발간하여 학생부종합전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제공하고 자기주도적인 학교생활과 학생부종합전형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By 요즘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