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가 쓴 글이 인터넷 신문 첫화면에!!!

블로그 라이프

2011. 8. 18. 09:38

본문

제가 쓴 블로그 포스트가 인터넷 신문 첫화면에 실렸습니다. 창원인뉴스라고 통합창원시 권역을 대상으로한 인터넷 신문입니다.

대구공항을 통해 대구에 온 육상스타 우사인 볼트에대한 글인데, 아래 그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듯이 창원인뉴스의 첫화면에 그것도 가장 좋은 위치에 소개되었습니다. 


대구와 경북 소식을 소개하는 블로그의 글이 어떻게 통합창원시 인터넷 신문에 실리게 되었냐면 한마디로 운이 좋았기 때문입니다.

창원시 블로거 간담회, '첫 술에 배부를 수 있나?' 글을 통해 말씀드리기도 했습니다만 7월초 창원시청에서 열린 블로거 초청 SNS 간담회에 참석한 적이있습니다. 박완수 창원시장님과 통합1주년을 맞이한 통합창원시에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였죠.

간담회를 마치고 며칠이 지난 후 함께 참석했던 다른 블로거들의 소감은 어땠는지 궁금해 검색하다 한 블로그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그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는 당시 간담회 취재를 왔던 창원인뉴스의 기자였던 것이죠.

댓글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눈 후 그 기자도 제 블로그에 답방을 오게 되었는데, 육상대회에관해 제가 쓴 포스트를 보고서 육상대회소식을 창원인뉴스에도 함께 공유해줄수 없겠냐는 제의를 주셨던 것이죠.

대구지역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이다보니 대구에서 열리는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보다 많은 분들께 전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싶지않아 흥쾌히 응했는데, 이번에 이렇게 제가 쓴 글이 블로그통신원이라는 이름으로 창원인뉴스의 첫화면에 실리게 된 것입니다.

(제가 창원시민이 아니다보니 블로거통신원이란 이름이 어떠냐고 말씀을 드렸는데, 살짝 바껴 블로그통신원이란 이름으로 실리게 됐네요.)

그런데, 조그많게 스포츠섹션에 소개지 않을까란 예상과는달리 첫화면 상단에 실린 것을 보니 기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부담스럽기도 하네요.

그렇지만 지역을 소개하는 블로거로서 대구 지역은 물론이거니와 국가적으로도 중요한 스포츠 이벤트를 타지역민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적극 활용해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다면 좋겠네요. :)

덧) ‎이왕 시작한 거 200여개국이 넘는 국가의 선수들이 묵을 선수촌과 준비가 끝난 대구스타디움 등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다양한 모습을 취재(?)해보고 싶습니다.

하지만, 기자가 아닌 블로거이다보니 여러모로 제한이 많네요. 혹시 취재 기회를 제공해주실 분이 있나요?

오랫동안 대구를 소개해오고 있고,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성공을 바라는 블로거에게 취재의 기회가 주어질 수 있도록 도움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