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 집 앞 도서관' 도서예약 이벤트···매일 추첨통해 문화상품권·영화관람권 제공

대구 뉴스/교육

2023. 5. 4. 08:48

본문

대구광역시는 ‘내 집 앞 도서관’ 홈페이지나 모바일에서 도서 예약을 신청하면 매일 20명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5월 8일(월)부터 19일(금)까지 실시한다.

 

대구광역시에서는 도서관과 거리가 먼 동구, 북구 지역의 주민들을 위해 ▶이마트 반야월점 ▶CGV 연경점 ▶메가박스 이시아점에 내 집 앞 도서관 자동화기기를 비치하여 도서관 방문 없이 책을 편하게 빌려 볼 수 있는 ‘내 집 앞 도서관’ 서비스를 2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책을 좋아하는 바쁜 직장인이나 주부, 어르신 대상으로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책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내 집 앞 도서관’ 홍보 이벤트를 마련했다.

 

'내 집 앞 도서관' 읽고양득

5월 8일(월)부터 19일(금)까지 ‘내 집 앞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도서예약 신청을 하면 매일 20명씩 추첨을 통해 1만 원 문화상품권이나 영화관람권 1매를 제공한다. 경품은 ‘내 집 앞 도서관’서비스에서 예약 신청한 도서와 함께 제공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당첨은 1회에 한하며, 주말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월요일 오전 9시까지는 신청이 제한된다.

 

대구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대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만으로 ‘내 집 앞 도서관’ 도서 예약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나 ‘내 집 앞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daegu.go.kr/nearbylib)를 참고하면 된다.

 

조경선 청년여성교육국장은 “‘내 집 앞 도서관’ 서비스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도서관과 거리가 멀어 책을 접하기 힘든 지역을 우선 선정해 서비스 중으로, 도서관 운영시간 중 방문이 힘든 직장인 등 시민들이 책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