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과학고 '대곽 작은 음악회'···대구 시민들 위한 작은 음악회 연다

대구 뉴스/교육

2023. 5. 3. 12:46

본문

대구과학고 '대곽 작은 음악회'
대구과학고 '대곽 작은 음악회'

과학영재학교 대구과학고등학교는 과학고 정문 옆 숲속 벤치 대구 주민들과 음악으로 소통하고 예술적 감동을 나누는 ‘대곽 작은 음악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연주회는 약 30명의 학생이 참여하며 지난 4월 1일(토) 처음 열린 이후, 11월 4일(토)까지 총 *7회 실시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학생들이 자신들의 예술적 영감을 나누며 시민들에게 휴식을 선사하고자 마련되었으며, 학생들은 학업과 연구에 바쁘게 매진하는 가운데, 자신의 정서적 성장과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자투리 시간을 모아 악기연습을 해왔다.

*5월 13일(토), 5월 27일(토), 9월 9일(토), 10월 7일(토), 10월 28일(토), 11월 4일(토) 14~15시 실시 예정 (단, 우천 등 기상문제 및 교내 사정으로 취소·연기 될 수 있음)

 

음악회에 참여한 3학년 황OO 학생은 “연주회를 준비하며 학업에서 잠시 벗어나 친구들과 협업하면서 한 걸음 더 성장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고 나눌 수 있어서 뜻깊었다.”고 말했다.

 

자녀와 함께 음악회를 관람한 시민은 “과학고 학생들이 시민들을 위해 여는 음악회라는 사실이 신선하게 다가왔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이어나가면 좋겠다.”고 전했다.

 

대구과학고 이용호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예술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와 소통·교감하는 경험이 우리 미래를 이끌어나갈 과학 인재로서의 자질을 키우는데 시너지효과로 작용하리라 믿는다. 앞으로도 재능과 인성을 겸비한 과학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고등학교는 학생들의 학업 역량과 더불어 예술적 창의성을 두루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SAC(Science-Art-Creativity)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지역주민들과 나눔과 소통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