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넷플릭스, 2024 한국·글로벌 주요 라인업···오징어 게임 시즌2·지옥 시즌2·피지컬: 100 시즌2·기생수: 더 그레이 등

엔터로그

2024. 2. 6. 17:05

본문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가 꼭 ‘찜' 해야 하는 2024년 한국 및 글로벌 주요 라인업을 공개한다. 2024 ‘Next On Netflix(넥스트 온 넷플릭스)’ 라인업에는 <오징어 게임> 시즌2부터 , <경성크리처> 시즌2, <기생수: 더 그레이>, <대홍수>, <미스터리 수사단>, <전,란>, <지옥> 시즌2, <트렁크>, <피지컬: 100> 시즌2 등 다채로운 한국 작품과 함께 <레벨 문(Rebel Moon): 파트2 스카기버>, <댐즐(Damsel)>, <삼체(3 Body Problem)>, <브리저튼> 시즌3, <아케인> 시즌2 등 글로벌 기대작들이 대거 포함되어있다.

 

넷플릭스

2024년 끊임없이 모두의 일상을 책임질 시리즈

절찬 스트리밍 중인 <선산>에 이어, 우연히 살인을 시작하게 된 평범한 남자와 그를 쫓는 형사의 이야기를 그린 <살인자ㅇ난감>부터 닭강정으로 변한 딸을 되찾기 위한 아빠의 고군분투를 담은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 <닭강정>, 시간이 쌓이면 돈을 버는 달콤하지만 위험한 쇼에 참가한 8명의 이야기인 , 그리고 정체불명의 기생생물들과 인간들의 대결을 그린 <기생수: 더 그레이>, 한 고등학교에 비밀을 품은 전학생이 입학하며 벌어지는 <하이라키>가 상반기에 찾아온다.

 

하반기에는 부패한 거대 권력을 뿌리 뽑고 싶은 자와 그에 맞서는 자의 대립을 그린 <돌풍>, 펜션에 나타난 수상한 여자로 인해 일상이 무너지기 시작한 펜션 주인의 미스터리 스릴러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 실수로 잘못 태어난 남자의 인생 마지막 여행 길에 세상에서 가장 불행한 여자가 동행하며 벌어지는 , 호숫가에 떠오른 트렁크로 인해 밝혀지기 시작한 비밀스러운 결혼 서비스에서 시작하는 <트렁크> 등 참신한 스토리텔링으로 무장한 한국 넷플릭스 시리즈들이 팬들의 다채로운 취향을 충족시켜주기 위해 출격한다.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화제작들의 새로운 시즌

2024년엔 한국을 넘어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화제작들이 새로운 시즌으로 화려하게 컴백한다. 먼저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며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오징어 게임> 시즌2가 2024년 공개를 앞두고 있다. 괴물화 사태의 끝과 신인류의 시작을 보여줄 <스위트홈> 시즌3를 비롯해 끝나지 않은 경성의 인연과 운명, 악연을 파헤치는 2024년 서울의 이야기를 담을 <경성크리처> 시즌2, 더욱 혼란스러워진 세상 속 새로운 관계들이 얽히며 벌어지는 <지옥> 시즌2 역시 돌아온다.

 

여기에 한국 첫 글로벌 1위 예능인 <피지컬: 100> 시즌2가 언더그라운드라는 부제와 함께 귀환하고, 좀비와 예능의 신선한 만남이 확장되는 <좀비버스> 시즌2, 매해 겨울을 뜨겁게 달구는 <솔로지옥> 시즌4까지, 시리즈와 예능을 넘나드는 다방면의 작품들이 팬들의 기대와 관심 속에서 더욱 업그레이드 된 재미와 볼거리로 돌아올 전망이다.

 

다채로운 장르로 한국 영화 팬들을 매료시킬 넷플릭스 영화

5편 5색 매력의 넷플릭스 영화가 2024년에 공개될 예정이다. 1월에 공개되며 전 세계를 넷플릭스 영화로 이끈 마동석의 포스트 아포칼립스 액션 블록버스터 <황야>를 시작으로 살고자 하는 남자 ‘기완’과 죽고자 하는 여자 ‘마리’의 이끌림을 담은 <로기완>, 김우빈과 김성균의 브로 케미가 가득 담길 액션 드라마 영화 <무도실무관>, 대홍수가 덮친 지구의 마지막 날을 그린 SF 재난 영화 <대홍수>, 임진왜란이 일어난 혼돈의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드라마에 전투와 추격 액션을 더한 <전,란>까지 총 다섯 편의 한국 영화가 올 한 해 넷플릭스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더욱 탄탄하고 재미있게 돌아오는 한국 예능 라인업

지난 해 촘촘한 라인업으로 유의미한 성과를 낸 넷플릭스 한국 예능이 2024년에는 더욱 탄탄하고 다양한 장르의 라인업으로 나선다. 1분기엔 오는 2월 20일 더 과감해지고 발칙해져서 돌아온 <성+인물: 네덜란드, 독일 편>과 <피지컬: 100 시즌2 - 언더그라운드>, 2분기엔 정종연 PD의 새로운 어드벤처 추리 예능 <미스터리 수사단>과 상위 1% 슈퍼 리치들의 리얼리티 쇼 <슈퍼리치 이방인>, 3분기엔 인플루언서 소셜 생존 서바이벌 예능 <더 인플루언서>, 치열한 요리 대결을 담은 컴피티션 예능 <무명요리사(가제)>, 4분기엔 <솔로지옥> 시즌4와 <좀비버스> 시즌2 등 폭넓은 넷플릭스 한국 예능 콘텐츠가 올 한 해 고르게 쏟아진다.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글로벌 텐트폴 기대작

2024년에도 독창적이고 색다른 글로벌 작품들이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풍성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공개를 기다리고 있다. 밀리 바비 브라운의 강렬한 연기 변신을 담은 <댐즐(Damsel)>과 SF물의 새로운 획을 그을 <삼체(3 Body Problem)>, 은하계의 운명을 건 전투가 펼쳐질 <레벨 문(Rebel Moon): 파트2 스카기버>, 제이미 폭스, 카메론 디아즈 레전드 조합을 만나볼 수 있는 등이 국경을 뛰어넘어 국내 시청자들에게도 새로운 즐거움을 안겨줄 전망이다.

 

또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으며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팬층을 형성한 <브리저튼> 시즌3, <아케인> 시즌2, <에밀리 인 파리> 시즌4, <외교관> 시즌2가 올해 공개를 앞두고 있어 새로운 시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팬들의 기대감을 드높인다.

 

 

강동한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부문 총괄은 “올해에도 넷플릭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하고 풍부한 이야기들이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를 사랑하는 모두에게 재미, 감동, 그리고 스릴을 느끼게 해줄 넷플릭스 작품들이 끊임없이 여러분의 스크린을 찾아갈 예정입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