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늘어난 주름, 처진 피부, 기미, 흑자까지! 피부 노화 원인부터 예방법까지! | 귀하신 몸

엔터로그/다큐멘터리

2024. 9. 12. 15:28

본문

- 늘어난 주름, 처진 피부, 기미, 흑자까지, 야속한 세월의 흔적

- 내 피부를 10년 젊어 보이게 하는 피부 노화의 모든 정보, 원인부터 예방법까지!

- 피부 노화, 막을 수 없지만 늦출 수 있다! 건강한 피부를 되찾기 위한 2주간의 프로젝트

 

EBS <귀하신 몸>에서 ‘내 피부 10년 젊어 보이는 법 – 주름, 탄력, 색소 침착’ 편이 방송된다. EBS <귀하신 몸>은 치료가 아닌 ‘예방’에 초점을 맞춘 신개념 의학 방송으로, 질병의 전 단계에 놓인 사람들을 위한 1:1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귀하신 몸

‘내 피부 10년 젊어 보이는 법 – 주름, 탄력, 색소 침착’ 편에서는 피부 노화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고, 피부 노화를 부르는 잘못된 습관, 10년 젊어지는 관리법 등 피부 노화에 대해 보다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깊은 주름, 처진 볼살, 거뭇한 얼룩, “나도 늙었구나.”

깊어지는 팔자 주름, 푹 꺼진 눈 밑, 어느새 얼굴을 뒤덮은 얼룩덜룩한 검은 반점을 보면 ‘아프다’는 말보다는 ‘늙었다’는 말이 절로 나온다. 피부 노화는 우리에게 ‘아픔’보다는 ‘늙음’으로 다가오기 때문이다. 하지만 주변에서 하나둘 피부에 대해 지적하고, 거울을 볼 때마다 사진을 볼 때마다 내 얼굴을 외면하는 순간이 쌓이고 쌓이면, 어느새 몸이 아닌 마음에 아픈 상처가 돋는다.

 

피부에 자신이 없으니 사람을 만나기 싫고, 점점 자신감이 떨어진다. 나이가 드는 자연스러운 과정이라고 생각하지만, 애석하게도 피부 노화는 모두에게 똑같이 찾아오지는 않는다. 자외선 노출, 흡연, 수면, 스트레스 등 피부 노화의 원인은 너무나도 다양하기 때문이다. 일상에는 나도 모르게 내 피부를 늙게 하는 습관이 숨어있다. 

 

귀하신 몸

“아주 흉측스럽죠. 60대부터 갑자기 생겼어요.” 황혼 육아와 함께 시작된 피부 노화

자식 둘을 키웠지만, 네 손주로 이어진 황혼 육아는 12년째 끝나지 않는다는 윤선희 님(65세). ‘할머니’란 소리는 익숙해졌지만, 몰라보게 늙어버린 얼굴은 너무나 낯설다. 희고 깨끗하던 피부는 간데없고 깊은 주름과 정체 모를 점들 때문에 고민이 많다. 얼굴을 보여주는 게 부끄러워 사람을 만날 때 자신감이 점점 떨어진다. 자식과 손주를 키우느라 방치한 피부를 이제라도 관리할 수 있을까? 정확한 피부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병원을 찾은 선희 님은 충격적인 검사 결과와 함께 습관적으로 해오던 ‘이것’의 문제점을 지적받는다. 

 

“피부에 점점 집착하게 돼요” 불안한 마음에 매일 5시간씩 피부 관리

일이 없는 날이면 하루에 5시간씩 피부 관리를 한다는 노정외 님(56세). 깨끗했던 피부가 한순간에 거뭇거뭇해진 이후 앰플, 미스트, 마스크팩, 고주파 미용 기기, LED 마스크, 바세린, 천연팩까지 쉬지 않고 피부 관리에 힘쓴다. ‘갑자기 그만두면 피부가 더 안 좋아지지 않을까?’ 하는 불안함에 효과도 못 느끼지만 이젠 습관처럼 하고 있다. 하지만 공들인 시간과 정성이 아까울 만큼 충격적인 검사 결과, 오히려 과한 관리가 독이 되었다는 지적을 받게 된다. 

 

“1~2년 사이에 확 무너졌어요” 잘생긴 남편의 피부가 확 늙어버린 사연

하루가 다르게 심해지는 눈 밑 꺼짐으로 고민에 빠진 허동주 님(49세). 피부에 관심 없고, 관리라는 건 생각해 본 적도 없다. 남자라면 누구나 이러려니 했지만, ‘동안’이라 불리는 친구에 비해 혼자만 늙어가는 듯한 느낌이 유쾌하지 않다. 여름내 까맣게 탔던 피부는 가을이면 원래대로 돌아왔건만, 이제는 돌아오지 않고 점점 더 칙칙해지기만 한다. 사진을 찍을 때마다 도드라지는 눈 밑 꺼짐과 칙칙한 피부톤에 보정 없이는 사진을 저장하지도 못한다. 어두운 안색에 아픈 거 아니냐고 걱정하는 주변 사람들의 반응에 결심을 하고 병원을 찾은 동주 님. 동주 님은 본인 나이에 비해 주름, 모공, 색소 침착 등이 심각하다는 검사 결과를 받게 된다. 

 

당신이 알고 있는 방법은 틀렸다 “피부 노화를 막는 세안·보습·자외선 차단법“ 대공개

피부 노화를 늦추고 싶은 사례자 3인을 위해 대한민국 최고의 피부과 명의, 피부 관리사가 뭉쳤다! 사례자들의 정확한 피부 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정밀 검사와 진단은 물론, 잘못된 생활 습관 교정, 피부 장벽을 지키는 세안법, 피부의 수분을 지키는 보습법, 나에게 맞는 자외선 차단제 고르는 법까지! 피부 노화를 늦추고 건강한 피부를 되찾기 위한 2주간의 솔루션이 시작된다. 과연 그들에게 어떤 변화가 찾아올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