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공고, 본교·분교 합동 입학식···대구공고동문장학회 장학금 1억 3,500만원 전달

대구 뉴스/교육

2023. 3. 2. 11:32

본문

대구공고 본교·분교 합동 입학식, 대구시교육청

대구공업고등학교(이하 대구공고)는 3월 2일(목) 11시 본교 옥저관에서 본교와 테크노폴리스 분교가 함께하는 입학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구 신암동에 위치한 본교와 2021년 개교한 달성군 테크노폴리스 분교로 운영중인 대구공고는 거리 등의 문제로 지금까지 입학식을 각각 실시해 왔으나, 학생들 간의 소통과 연대감을 높이기 위해 올해는 본교 350명과 분교 60명 등 총 410명의 신입생이 함께하는 입학식을 실시했다.

 

대구공고 본교·분교 합동 입학식, 대구시교육청

이날 입학식에서 대구공고동문장학회는 신입생 후배들을 위해 1억 3,5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는데, 특히 전기과(30회) 동문인 귀뚜라미그룹 최진민 회장은 1억 2,000만 원이라는 거액의 장학금을 쾌척해 눈길을 끌었다. 대구공고총동문회에서는 앞으로도 재학생을 위한 지속적인 모금과 향후 10년간 추진하게 될 모교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곧 100주년을 맞는 모교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귀뚜라미 최진민 회장을 비롯한 대구공고동문장학회는 “후배들이 IT콘텐츠 등 산업 발전을 이끄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장학사업을 통해 평등한 교육 기회 실현과 미래 인재 육성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공고 본교·분교 합동 입학식, 대구시교육청

대구공고 장진곤 교장은 “앞으로도 본교와 분교가 함께하여 학생들이 각각의 다양한 소질과 꿈을 키워 창의적인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25년 개교한 대구공고는‘100년 역사, 우리가 미래다’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변화하는 산업 환경과 학생들의 다양성을 고려해 융합 교육과정을 도입하는 등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고 있다.

 

By 요즘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