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과학기술고, 우수 중소·중견 기업에 57명 취업 확정!

대구 뉴스/교육

2023. 9. 11. 16:03

본문

대구과학기술고등학교(이하 대구과기고)가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 사업’을 통해 32명, ‘직업계고 혁신지구 사업’을 통해 25명 총 57명의 학생들이 국내 우수 중소·중견기업에 함께 취업하는 쾌거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대구과기고는 중소기업벤처부의 ‘2023년도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 사업’을 스마트팩토리 및 카페베이커리 계열로 나누어 운영했다. 그 결과, ▲잘만정공㈜, ▲㈜EV첨단소재, ▲㈜영풍열처리, ▲성심당, ▲㈜군월드푸드 등 우수 중소·중견기업에 대상학생 32명 전원이 합격하여 오는 10월 16일부터 기업체에서 현장실습을 시작할 예정이다.

 

해당 학생들은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 사업 취업맞춤반 과정에서 지난 5월부터 ▲인성 및 직무교육, ▲사업체 현장견학, ▲여름방학 120시간 집중취업 프로그램 등을 통해 인성과 직무역량을 갖추었다. 특히 대구과기고에서는 이번 사업에 ‘내일배움포인트프로그램’을 접목하여 포인트 통장 형태로 출결과 포트폴리오를 관리하여 학생들이 자기주도역량과 취업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대구시교육청의 ‘직업계고 혁신지구 사업’을 통해 ▲(유)스태칩팩코리아,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평화산업 등 우수 중견기업에 25명의 학생이 취업하는 성과도 함께 거두었다. 특히 이번 사업의 일환인 선취업후진학 제도를 연계하여 학생들이 취업과 동시에 대학교육도 이어가 전공역량 및 경력 개발을 이어나가 지역과 시업을 이끌어나갈 기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구과학기술고등학교 윤석희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인성과 취업 역량을 겸비한 기술 인재로 성장하고, 선취업후진학 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나가겠다.”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기고는 제2의 도약을 위하여 지난 2021년 교명(대구서부공업고등학고→대구과학기술고등학교)을 변경하고, 첨단산업에 맞는 학과 재구조화·각종 인재양성 사업·선취업후진학 제도 등을 통해 현장 맞춤형 기술인재를 양성 및 취업률 향상 등의 우수한 성과를 이어오고 있다.

 

대구는 요즘 어때?

#대구뉴스 #대구맛집 #대구여행 #대구핫플 대구는 요즘 어때? 구독하고 다양한 대구·경북 소식을 받아보세요!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