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연수원 산하 대구글로벌교육센터는 오는 11월 9일(토) 개최되는 ‘2024. 대구 영어 토크 콘서트 톡!톡!’ 무대에 설 학생 연사를 5월 22일(수)부터 모집한다.
‘대구 영어 토크콘서트 톡!톡!’은 ‘가치로운 아이디어의 공유’를 위한 장(場)을 제공하는 대구교육형 TED 모델로, 학생연사들의 아이디어를 청중들과 소통하며 나누는 학생 중심 토크콘서트이다.
특히, 학생 중심 토크 콘서트라는 취지에 맞게 학생 스스로 행사를 기획·운영하고 실행하는 기획ㆍ홍보부와 기술ㆍ영상부로 구성된 ‘학생운영위원회’를 두고 있다.
학생운영위원회는 지난 5월 18일(토)에 ‘학생운영위원회 제1차 워크숍’에서 올해의 주제어로 ‘Heuristic (스스로 발견하게 하는, 체험적인)’을 최종 선정하였다.
학생운영위원들은 학생 스스로 주도하는 탐구와 발견과 관련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해당 주제어를 선정하고, 이를 보조하기 위한 부제로‘Find your path’를 함께 제시한다.
학생 연사는 관내 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중3 ~ 고2)이라면 누구나 2~4명이 한 팀을 이루어 지원 가능하며, 학교장 추천을 받아 신청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5월 22일(수)부터 6월 5일(수)까지이며, 제시어 “Heuristic”에 대한 창의적이고, 공감할 수 있으며,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지원서의 내용을 토대로 총 40팀의 연사를 선정할 예정이며, 결과 발표는 6월 14일(금)에 공문을 통해 학교로 통지될 예정이다.
최종 연사로 선발된 팀은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와 중등 영어교사 지원단으로부터 6월부터 10월까지 총 30차시 내외의 온·오프라인 영어프레젠테이션 코칭을 받게 되며, 팀원 간의 적극적 소통과 협업을 통해 주제에 대해 5분 내외의 영어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여 11월 9일(토) 대구글로벌교육센터 영어토크콘서트 본 무대에 서게 된다.
윤정희 대구교육연수원 원장은 “학생들이 영어 토크 콘서트를 통해 스스로 발견하고 탐구하는 경험의 창의적이고 가치있는 아이디어를 나누고, 많은 청중들과 소통·공감하며 글로벌 인재로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