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남부교육지원청 '온(ON) 메이커스쿨'···피지컬 코딩 및 SW-AI융합 메이커 교육

대구 뉴스/교육

2024. 6. 6. 10:39

본문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6월 1일(토)부터 7월 6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관내 초등학교 5학년 희망 학생 80여 명을 대상으로 거점학교 5곳(감천초, 대남초, 성산초, 송일초, 월배초)에서 ‘온(ON) 메이커 스쿨’을 운영한다.

 

대구남부교육지원청

‘온(ON) 메이커 스쿨’은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포용성 있는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한 초등학생 메이커 교육 특화 프로그램으로, 마음·정서·환경·생활 속 문제 등을 주제로 한 피지컬 코딩*과 SW-AI 융합 메이커 교육으로 구성됐다.

 

* 피지컬 코딩: 디지털 기술 및 장치를 이용해서 정보를 입력받고 여러 장치를 통해 현실로 결과를 출력해주는 컴퓨터로 처리하는 기술

 

프로그램 세부 내용은 ▲환경을 생각하는 전기자동차 자율주행로봇 알티노, ▲아이코봇과 함께 하는 블록코딩, ▲내 친구 카미봇파이와 인공지능, ▲손 안의 가상현실 기기 머지큐브와 VR/AR 콘텐츠 제작 도구 코스페이시스를 통한 가상현실 체험, ▲기술 속에서 키워나가는 마음과 정서, ▲손재주는 덤! 네오쏘코를 활용한 AI 메이커 교육 등이며, 학생들의 인성과 창의성을 고루 키우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남부 관내 초등학교 중 메이커 교육 기반 시설이 확충된 학교를 거점학교로 선정했고, 주말에 운영하여 학생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1주차 수업에 참여한 성곡초 이채원 학생은 "머지큐브와 코스페이시스를 통해 가상현실을 경험하면서 새로운 세상을 만났어요. 정말 신기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동관 교육장은 “이번 ‘온(ON) 메이커 스쿨’을 통해 학생들이 협력적으로 소통하며 공동체 역량을 키우고, 상상한 것을 현실로 구현해 내며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정신을 함양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인성과 창의성을 기르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