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사격장, 이제 버스타고 가세요!

대구 뉴스/기타

2012. 2. 16. 13:21

본문

대구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구사격장으로 오는 2월 18일 토요일부터 토·일·공휴일에 칠곡2번 시내버스가 운행됩니다.

대구시설관리공단은 사격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그동안 시 관련부서와 꾸준히 논의를 하였으며, 그 결과 칠곡2번 버스가 2월 18일부터 토·일·공휴일(평일 운행 제외) 08:00 ~ 18:00까지 1일 11회 운행된다고 밝혔습니다.

칠곡2번 버스 운행노선 중 팔달교 - 장태실마을 - 문주마을 - 금호지구의 노선을 조정하여 팔달교 - 장태실마을 - 대구사격장 - 문주마을 - 금호지구 노선을 운행하게 되어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대구사격장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칠곡2번 버스는 만평네거리, 팔달시장, 원대오거리, 북구청, 이마트칠성점, 경상여고, 노원소방파출소, 서대구고속터미널, 팔달교, 대구사격장을 경유 하므로 타 노선과 환승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구사격장은 동양 최대의 사격장으로서 클레이, 관광권총, 공기소총 사격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격 인구의 저변확대를 위해 스크린사격, 모의전투 등 다양한 체험사격을 준비하고 있으며, 숙박이 가능하여 도심 속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에서 가족과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친목단체 모임, 세미나, 야유회 등 각종 단체 모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외곽에 위치해있던터라 자가용 없이는 이용하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버스운행을 통해 사격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이 보다 편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