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생활문화센터 성과공유회···생동데이·생활문화교실 성과 교류

본문

대구문화예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대구생활문화센터는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한 사업 성과공유 및 시민 관람·참여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2023 대구생활문화센터 성과공유회’를 12월 8일(금), 9일(토) 양일간 개최한다.

 

대구생활문화센터는 지난 2021년 11월 개관한 이래로 지역 유일의 광역거점형 생활문화센터로서 지역 내 구·군과의 연계를 통한 광역 생활문화 네트워크 구축 및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사업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성과공유회는 그러한 사업 및 프로그램의 성과를 각 생활문화 주체 및 시민들과 공유하고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진행되며, 운영사업별 성과공유 회의 및 발표를 비롯하여 시민 관람·참여가 가능한 공연, 강좌, 전시 등으로 구성된다.

 

각 마을단위 지역밀착형으로 이루어 온 공간 중심 생활문화 사업의 성과공유회가 이루어진다. ‘구·군네트워크협력사업’과 ‘생활문화육성지원사업’에 참여한 생활문화 활동가의 성과 발표회 및 전문가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우수사례발굴 및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각 사업별 주체들 간의 차년도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일반 시민이 관람·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 올 초 센터 기획 공연/교육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생동데이’ 및 ‘생활문화교실’을 운영한 총 14개의 생동지기(대구 생활문화동호회)가 한 해 간의 성과 교류와 경합의 시간을 가진다.

 

생동지기가 주체가 되어 진행한 정기교육 프로그램 ‘생활문화교실’ 선정 생동지기들은 성과공유회 기간 중 13시에서 15시 사이 센터 내 개별 공간에서 원데이클래스 강좌를 운영한다. 정기 기획공연 ‘생동데이’ 선정 생동지기들은 이후 15시부터 16시 30분까지 센터 2층 어울림홀에서 성과공유 공연을 진행한다. 공연 및 교육의 장르도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

 

생활문화교실 원데이클래스는 12월 8일(금)에는 △미루나무숲에서문학극회(민조시) △대구라인댄스(라인댄스) △대구드럼동호회(드럼) △몽2018(도예)까지 총 4개 생동지기가, 12월 9일(토)에는 △하모트리앙상블(하모니카) △뮤즈기타동아리(통기타/우쿨렐레) △하나호우(훌라댄스)까지 총 3개 생동지기가 각 1시간여의 교육을 진행한다.

 

성과공유 공연은 12월 8일(금)에 △달구벌정가회(전통가곡) △젬카퍼커션(퍼커션) 총 2개 생동지기와 구군네트워크 참여 동호회인 킴스오카리나(기악)가 성과발표회 이후 공연을 진행한다. 12월 9일(토)에는 △은주밴드(밴드) △아름다운손짓,시낭송의향기(시낭송/수어노래) △하모트리앙상블(하모니카) △리라인댄스(라인댄스) △대구트럼펫밴드(관악) 총 5개 생동지기가 각기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각 사업 및 프로그램별 주요 현장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성과 사진 전시’도 센터 2층 복도에서 진행된다. 성과공유회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1층 대전시실에서는 지난 11월부터 운영 중인 참여프로젝트형 전시 ‘크리스마스의 마법’도 관람 가능하다.

 

박순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대구생활문화센터의 올 한 해 성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다. 각 사업에서 활약해 온 생활문화의 다양한 주체들이 한 데 모여 교류하고 각자의 가치를 나눔으로써 대구형 생활문화 가치 확산의 실현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대구생활문화센터

생동지기, 생동인, 생활문화제, 생활문화활동, 생활문화공간, 생활문화,대구생활문화제,대구생활문화센터

dccc.or.kr

성과공유회 원데이클래스는 온라인 및 유선 방법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하며, 공연과 전시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성과공유회 당일 방문객들을 위한 참여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생활문화센터(www.dccc.or.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