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서부교육복지클러스터 성과공유 ‘토크콘서트’

대구 뉴스/교육

2023. 12. 11. 16:03

본문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12월 8일(금) 대구학생문화센터에서 교육지원청, 학교, 지역기관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부교육복지클러스터 성과공유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서부교육복지클러스터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정 학생들을 조기에 발견하고 지원하기 위해 서부교육지원청과 관내 초·중학교, 지역기관이 함께 구축한 것으로, 이번 토크콘서트는 위기가정 학생 지원을 위해 애쓴 유공기관을 격려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보다 효율적인 민·관합동 사례관리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콘서트의 주요 내용은 ▲서부교육클러스터 지역기관 20곳 감사패 수여, ▲영진사이버대학교 박상용 교수의 ‘학생맞춤형통합지원의 이해와 지역기관 협력체제 구축의 필요성’ 특강, ▲학교 및 지역기관의 복합위기학생 관리 사례 발표 및 토크콘서트, 마지막으로 ▲2023년 서부교육복지클러스터 추진현황 및 2024년 추진계획 등이다.

 

특히, 복지사각지대 학생 지원을 위한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향후 서부교육복지클러스터의 운영 방향을 설정하고, 위기가정 학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긴급 생계비 지원, 주거환경 개선, 아동학대 예방 등의 지원 계획을 공유했다.

 

이삼선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서부교육복지클러스터를 통한 학생 중심의 맞춤형 지원과 사례 관리를 강화하여, 복지사각지대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향상 및 가정의 긍정적 변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